sqld 자격증 !!!!!!
안녕하세요. 하반기 노리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sqld, sqlp DB자격증 있는걸로 알고있는데
sqlp정도는 그래도 오 어느정도 하긴하네 이정도로 실무에서 인식되고
sqld는 걍 잇구나 정도로 쳐주는 정도인가요???
DB관련해서 자격증을 따고 싶어서 이렇게 문의드립니다.
어차피 sqlp정도가 아주 약간 인정(?)해주는 정도긴 하지만, 그냥 sqlp따기 전 워밍업 이라 셈 치고...
2주 바싹하고 sqld따려고 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선배님들!!
제 친구 말론 금융아이티다니고 있는데 sqlp인정해준다고 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