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ld 자격증 실무에 도움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선후배님들. 올해로 만 2년, 3년차되는
웹개발자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스스로 생각하기에
제 경력에 비해 쿼리를 잘 못짜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공부를 해보려고 합니다. 뭐 초급이라 그런지 요구하시는 것들이 그렇게 어렵지가 않았어요. 해본 것들은
crud, inner join, outer join, 간단한 서브쿼리, 카운트,
union all 정도 써봤는데 테이블도 많아야 4개정도만 조인하면 됐구, 그다지 아직 어려운 쿼리를 짜본적이 없어서 미래가 두렵습니다. 그래서 공부를 하고자 하는 것이고요.
그래서 궁금한 점이 sqld 자격증이 실무 쿼리 실력 향상에 도움이 많이 될까요??? 아니면 다른 db책을 사는게 나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