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리밍
2k
2017-04-21 19:04:22.0
1
1175

AWS 세미나 참가후...



허허허 회사에서 이런 세미나는 제발좀 가라고 하길래 이번에 19, 20일 신청하여 세미나에 참석한 후기입니다!!!


첫날은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보느라 사진이 별로 없네요 ㅠㅠㅠ


최근 AWS활용도가 높아짐에 따라 최근 트렌드나 AWS에선 어떤 서비스를 재공 하고 그 서비스를 어떻게 구성해서 어플리케이션을 구성했는지가 주 강연 내용이네요.


저는 첫날 미디어 트렉(저희 회사가 영상쪽이다 보니...)을 듣고 


둘째날은 빅데이터 M/L, AI 위주로 들었는데


흠... 기억나는게 점심이 맛있습니다..?ㅋㅋㅋ



AWS 행사가 밥이 맛있기로 유명하죠?


본격적으로 둘째날 이야기를 다루다 보면



그냥 AWS 쓰는게 답입니다. 허허 인스턴스도 GPU CUDA와 분산 클러스터?를 위한 타입도 추가됬죠 이번에 P 타입이라던가 F 타입으로.


위 그림을 보면 그냥 저희가 개발할 부분이 상당히 줄어들었습니다. 저희는 정말 순수히 개발만 하면 되고 따른 부가 기능이나 인프라는 AWS 에서 대부분 제공하더군요.


특히나 RedShift 이놈이 생각보다 퍼포먼스가 엄청 좋더군요. 물론 쓴만큼 돈을 낸다라는게 문제지만..


여러 초청받은 업체 관계자들이 사례를 들어서 얘기하는걸 들어보니 확실히 온프레미스에서 클라우드 전환하는 업체도 많고 활용도 또한 높아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핀테크라고 하는 개념도 보안 문제로 꽉 막혀 있는줄 알았는데 클라우드로 이전한 사례가 많더군요.


아무튼, AWS 세미나 여러분도 참가해 보세요!!.


P.S 메가존 모델분들 개이쁨...

0
0
  • 댓글 1

  • 마징가z
    233
    2017-04-21 20:06:51.0 작성 2017-04-21 20:07:42.0 수정됨

    (서버, 네트워크 장비)하드웨어 엔지니어라는 말은 사라지지 않을까 합니다. 개발/운영으로 나누어진 국내 기업의 전살실 체제도 많이 바뀌겠죠. 많은 기업에서 인프라운영이라는 직무는 사라질 운명이죠.


    옛날 같으면 자체 서버룸을 가지고 있을 중앙 정부기관은 모두 정부통합센터로 들어갔고, 정부통합센터는  자체 G-클라우드 구축 후 기존 서버들을 계속 전환중이죠.


    정부기관, 금융권, 대기업, 지자체, 종합대학, 대형병원 정도의 돈/규모가 있어서 자체 사설클라우드를 구축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의 기업은 AWS 나 AZURE 같은 공용클라우드로 넘어가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그 전환 속도는 예상하는 것 보다 훨씬 빠를 것이구요.

    0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