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생성 AI 재밌네요 스테이블 디퓨전? 컴퓨ui?
나노바나나로 편하게 프롬프트만으로도 잘 만드는건 다들 잘 아실거고
이것도 다 해보신분들은 더 잘 아시겠지만 유데미로 강좌 간단히 찍먹해보고 만져보니 재밌네요
스테이블 디퓨전이라는건 이미지 생성을 좀더 편하게 해주는 AI모델 이라는것 같네요
그걸 지원하는 UI 가 AUTOMATIC1111, ComfyUI등 있구요
이미지 생성에 대해서 각종 프롬프트를 지정하는 파라미터 입력 툴이 있고 플러그인도 지정하고 그러네요
물론 컴퓨터가 좋아야 잘 돌아가기에 자기 컴도 되지만 구글 colab 를 사용해서 돌리기도 하고 관련 클라우드 서비스도 많아서 어떤건가 만져 볼수도 있는게
신기하네요
허깅 페이스에서 모델도 받고 네거티브 프롬프트? 같은것도 받고 플러그인도 받아서 설치하니 산출물이 말로 표현하긴 어려워도 잘 바뀌는게
보통 얘기하는 프롬프트로 결과물 바뀌는것 혹은 모델이나 관련 툴 같은걸로 바뀐다는걸 코드 보다 더욱 직관적으로 체감할수 있는게 재밌는것 같네요
AI 는 참 알아도 알아도 어렵고 더 쉽고 잘하는게 금방 또 나오겠지만 이런 저런 수법이 있다는걸 배우게 되서 보람 있었습니다.
로컬로 돌려보고 싶네요 당장은 컴이나 램이나 그래픽보드나 비싸서 그림의 떡이네요
회사돈으로 해봐야 겠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