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 개발자로 취업하려면 어떤걸 준비해야할까요?
저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를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인서울 중위권 컴퓨터공학과에서 나름 학점도 나쁘지 않게 챙기고 IT 관련 대외활동도 여러번 했고 직접 앱을 출시하고 운영까지 해본 경험도 쌓았습니다. 기술 블로그도 운영하면서 트러블 슈팅 과정도 잘 기록 해놨구요. 공모전에서도 앱개발 쪽으로 3번 수상한 경험도 있습니다. 올해 2월 졸업 후 상반기에는 우선 실무 경험을 먼저 쌓아보고자 인턴으로 근무를 하기도 했습니다.
주위에서도 너는 대기업 무조건 갈 것 같다 이런 이야기도 많이 들었고 저 역시도 "이 정도 스펙 채웠으면 금방 취업 하겠지" 라는 생각으로 올 하반기에 본격적으로 대기업 취준을 시작했지만 네이티브 앱 개발자를 뽑는 포지션이 많이 없고 그나마 있는 포지션도 서류조차 붙기 힘들었습니다.
얼마전에는 최종 면접까지 가게 됐지만 탈락하고 나니 현재 정신적으로 많이 힘든 상태입니다.. 나름 대학 생활을 성실하게 보냈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하반기가 끝나버리니 허무하더라구요.. 내년 상반기를 준비하게 된다면 졸업후 공백기가 더 늘어나서 서류 통과율은 더 떨어질테고 이걸 버틸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다가 스마트 팩토리라는 분야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전망도 유망한 것 같고 제 또래 나이대 친구들은 기피하는 분야(?)인것 같은데 버티면서 배우겠다는 의지 있다면 미래에 경쟁력을 갖출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는것을 좋아하는 편이라 국내/해외 출장을 다니는것도 괜찮고 출근전, 점심시간, 퇴근 후에도 시간을 내서 공부할 자신이 있습니다.
혹시 저처럼 진로를 바꾸게 되신 분이 있다면 제 선택이 올바른 결정일지 조언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그리고 FA 분야에서 현재 근무하고 계신 분이 있다면 어떤 준비를 하면 좋을지, 어떤 회사에 가야 배우고 성장할 수 있을지 조언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연봉은 조금 적어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