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업계 구인, 구직 상황을 여쭤보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IT업계의 구인, 구직 상황에 대해 여쭤볼 것이 있어 질문 드립니다.
먼저 제 상황을 말씀드리자면,
전 일본 대학에 재학 중인 24세 대학교 3학년생입니다.
그리고 졸업한 뒤에는 일본의 한 IT회사에서 SE로 취업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본의 경우, 新卒라고 해서 대학에서 배운 전공과는 상관 없이 자신이 일하고 싶은 업계에서
취직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 덕분에 문과인 저라도 IT 업계를 희망할 수 있었지만, 한편으로는 몇 가지 불안감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일본 업계가 예전과는 다르게 종신 고용 체제가 점차 사라지고 있는 상황에서,
월급 동결, 대우, 근무 환경 등 여러 조건을 고려해 본다면 일본에서 몇년간 일하며 경력을 쌓은 뒤,
한국으로 이직을 하는 것 또한 고려해봄직 하다고 생각하는데,
실제 업계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대학은 문과여도 업계에서 근무한 경력이 인정이 될 지
평균 근속년수나 정년은 어떻게 되시는지
직접 근무하고 계신 입장에서 보셨을 때 IT업계의 미래 전망은 어떠한 지
SE에서 개발자로 이직을 한다면 어떤 점을 준비해야 할 지
이런 점에 대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직 취직 준비중이라 무책임한 질문이 많아진 점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