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살 지방대 컴공과 + 자바 백엔드 국비
선배님들께 자문을 구하고 싶어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간단히 저의 배경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아직 대학교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포폴은 스프링부트로 만든 웹 게시판 한개 뿐이네요.
정처기 시험 준비와 국비에서 하는 프로젝트 진행중에 있습니다. 현재는 국비교육을 하며 CS 스터디, 객체지향 스터디 (일급 컬렉션, 메소드 분리 등) 을 공부하며 꾸준히 6개월 정도 블로그를 작성중입니다. 본 국비교육은 9월중순에 끝나는 커리큘럼이며 하반기 채용을 지원해야될지, 스타트업 / 중소기업을 지원해야될지 고민이 되네요. 정답은 없겠지만 국비지원 채용 연계를 기대는 수밖에 없을까요? 저의 목표는 연봉 3500 정도의 웹 백엔드 개발자가 되는게 목표입니다. 저의 준비성과 노력도 중요하겠지만, 국비지원에서 해주는 채용연계는 SI / SM 일것이라고 많이 여기저기서 들었던것 같습니다. (물론 SI / SM이 안좋다거나 그런뜻은 아닙니다, 적성에 안맞을것 같아서 적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