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십계명
1.너는 나 외에 다른 신을 두지 말라
You shall have no other gods besides me
개발자 말고 다른 직업을 생각하지 말자. 송충이는 솔잎먹고 살아야 한다. 딴거 하면 똥된다.
2.너는 무슨 우상이든지 숭배하지 말라
You shall not worship any idol
AI가 개발자를 대체할순 없다.
버그없는 프로그램은 존재하지 않는다.
시다바리일 뿐이다.
장원영을 숭배하자.
3.하느님의 이름을 헛되이 부르지 말라
Do not take God's name in vain
개발자는 오픈전에 자기 맡은 프로그램에서 오류가 나지 않기를
무사히 지나가기를 간절히 바라게 된다.
이떄 정체모를 괴한을 만난다면 아무리 베테랑도 수명준다.
이떄 말고는 OMG 하지말자.
OMG 노래 좋다.. 뉴진스 따랑해~~~~
4.안식일을 거룩히 지켜라
keep the sabbath day holy
이것만은 반드시 지키자!!
공휴일,근무시간,월차,여름휴가를 거룩히 보내자..
이시간에 사무실에서 타자치는건 확실하게 죄악이다.
5. 네 부모를 공경하라
honor your parents
okky서 kenu 님 디스하지말자.
그래도 이 커뮤니티 만드신 분인데
최소한의 예의는
6. 살인하지 말라
don't kill
프로세스 죽이지 말자! 서버 죽이지 말자!
하긴 죽이고 싶어 죽였겠냐.. 이해한다.
부활시키거나 심폐소생 하면 된다. 퇴사해도 되구.
7. 간음하지 말라
do not commit adultery
헐 소름 간음이 commit 이었넹??
commit 하면 push도 코멘트 달고 하자.
그리고 주변에 이쁜 여자 개발자, 퍼블리션, 현업 있어도
신경쓰지 말자. 너랑 상관없다.
8. 도둑질을 하지 말라
don't steal
남의 코드 무지성으로 복붙하지 말자.
돌아만 가도 되긴하는데..
살짝 변수명이라도 바꿔 영역표시 하자. 주석으로 썡유 라도 달던가
9. 네 이웃을 해하려고 거짓 증언을 말라
Thou shalt not bear false witness against thy neighbour.
같은 개발자 끼리 구라치지 말자..
현업은 예외다.
구라치려면 들키지 않아야 한다.
내가 짠 코드에 나만 아는 버그가 존재한다면, 현업이 눈치 못챈다면.
눈치 챈데도 나 철수한 다음이라면..
그럼 가만 있자.
10.네 이웃의 집을 탐하지 말라
Do not covet your neighbor's house
네라카쿠배 네랑카쿠배 하는데
너무 믿지 말자...
그렇게 환상적인 곳이 아니다.
환상은 월급루팡이다!
네이버 뉴스는 보지말자.. 안좋다.. 뉴스는 마봉춘
댓글로 더 재밌게 써주실 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