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고민이 있습니다..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20대 후반 입니다
대학교는 IT 전공으로 졸업 했고 2~3년간 전공과는 전혀 다른 직종 프리랜서로 일을 하다가
제 생각으로 미래를 봤을때 몸값+실력+미래적 가치 등등을 따졌을 때 제가 하고 있는
프리랜서의 일은 아니라고 생각하여 다시 IT직종으로 생각중에 있습니다.
학교 다닐 때 다른 분야에 관심이 많았고, 컴퓨터 쪽에 관심이 딱히 없어서 공부를 소홀히 해서 학점도 그다지 좋지 못합니다.
요즘 개발자가 연봉이 높다고 해서 혹해서 보고 가는건 아니고
점점 실력이 쌓이고 나이가 들고 일을 하면서 나에게 남는 게 뭐가 있을까 계속 고민하다가
결국은 IT 개발자라고 판단이 되어 그쪽으로 관심이 80% 가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오전~오후 유튜브 보면서 java공부하고 밤에는 다른 분야의 프리랜서 일을 하고있습니다.
독학이라 진도 빼는게 쉽지가 않습니다.. 안할때도 있구요(주 5일은 무조건 하려고 합니다.)
학원에 다니려면 생활비도 무시 못하는 부분이라
이번 년도까지 일을 하고 돈좀 모은 다음에 학원 등록을 해야 할지, 아니면 8월부터 바로 학원 등록하고 다녀야 할지 고민이고
현업 개발자 분들의 조언을 듣고싶습니다.
개발이 쉬워보여서 진로를 바꾸는게 아닙니다.
독학으로 공부를 하다보니 내가 왜 학교 다닐때 전공 공부를 제대로 안했을까 후회되기도 하고, 못할 거 없다 생각했고
제대로된 회사생활도 해보고 싶어서 그렇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