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직 프리 선택 어렵네요..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7년차 개발자 입니다.
최근에 이직준비를 하면서 면접을 보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정규직으로 일해와서 이번에는 프리랜서를 해보고 싶어서 프리로 구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인이 정규직으로 스카웃이와서 고민중입니다.
정규직 처우는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연봉 6200만원 매년 2월 성과급 200% 지급한다고 하더라구요.
제 현재 연봉은 5100만원 입니다.
성과급이라 못받을 수 있을거 같긴한데 지인말로는 계속 성장중이라 3년째 성과급 받았다고 합니다.
현재 프리랜서도 합격했는데 630에 단가 맞췄습니다.
연단위 계약입니다.
지인은 일단 연봉 올리고 정직원으로 경력 더 쌓고 다음에 프리해도 늦지않다고 의견을 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하는 위치는 프리랜서가 더 좋습니다.
요약.
정직원과 프리랜서 고민입니다.
정직원 처우 연봉 6200만원 성과급 200퍼
프리랜서 처우 630만원에 연단위 계약
정직원으로 가는 회사는 집에서 1시간 30분 3번 갈아타야함
프리랜서 가는 회사는 집에서 50분 집앞에서 한번에 감
이런 경우 선배님들은 정직원과 프리랜서 어떤걸 선택하실건가요..
너무 고민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