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 공백기 관련해서 선배님들께 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현재 스펙과 경험에서 객관적으로 연봉을 어느정도 생각해야 될지와 공백기 관련해서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27세 남자 비전공자 국비출신입니다.
2020.12 ~ 2022.12 2년 동안 si중소기업에서 php 웹 백엔드 업무를 맡았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기술 : php, ajax, rest api활용(api 개발은 못합니다), mysql, jquery(java script는 못합니다.. 기초가 없어요)
사용을 해본적이 있다정도의 기술 : java, spring, codeigniter, laravel, git, linux
학력 : 공업고등학교 졸업(학점은행제로 이번 상반기에 졸업 혹은 졸업예정으로 될것같습니다.)
자격증 : 정보처리기사, sqld (고등학교때 생산자동화기능사, 전자기기기능사도 취득하긴 했습니다만.. 이력서에는 기재 안 합니다.)
알고리즘 : 백준 실버1 (현재 공부중이고 플래4티어까지 올려 기업코테보는곳 으로 취업하려합니다.)
거주지 : 서울 (근무지는 경기, 서울까지 생각하고있습니다.)
수상경력 : 모바일 로보틱스 기능경기대회 서울지역 2등, 전국 6등(고등학생 c++ 로봇구동)
위 정도로 저를 설명드릴 수 있을것 같습니다.
질문은 2가지 입니다.
위 정도로 현재 취업을 한다면 연봉이 어느정도가 적당할까요.
참고로 신입 2400, 1년차 2700 받고 퇴사직전 연봉협상 시기였지만 안 하고 나왔습니다. 아마 3000까지 받았을거라 생각은 합니다.
2023.04 sqld취득, 2023.06 정처기 취득, 학점은행제 등 으로 공백기를 커버 하려 하는데 객관적으로 생각할 때 공백기 커버가 될지가 궁금합니다.
질문 외에도 다른조언 해주신다면 감사히 받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