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이 잘 될지 고민이네요... 현실적인 조언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020년 4월부터 근무하여, 올해 5월31일에 퇴사를 한 4년차 잡부 개발자입니다. ( 3년2개월 근무 )
비전공자 출신이지만, 중간에 사이버대학교 컴퓨터쪽을 학사편입하여 졸업해서
현재는 나름 전공자(?)이며, 나이는 34살입니다.
올해 하반기 회사 이직을 노리고 있는데... 솔직히 걱정이 앞서서 조언을 구하기 위해 글을 올립니다.
저는 대용량 데이터를 다루는 회사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아래 3분야 중 하나로 이직을 하고자합니다.
Java SpringBoot 백엔드 ---> 이후에는 쿠버, 하둡 등을 다루는 엔지니어로 전향하기 위한 환경이 갖춰진 곳
쿠버네티스, 도커 활용 엔지니어
하둡 스파크 하이브 활용 엔지니어
이렇게 3개의 분야 중 한 군데로 이직을 하고자합니다.
< 이전 회사에서 한 일 >
1년정도 Java 1.6 / 스프링 레거시 / Jquery로 SI 성질의 웹 개발 진행
1년정도 C# Dev를 활용하여 모니터링프로그램, 차트개발 등 진행
1년정도 MES 계열의 소프트웨어 개발 및 유지보수와 함께, 데이터사이언스 선배들의 부사수를 했습니다.
의미는 모르지만, 엑셀파일에서 어떤 파라메터는 표준편차로 정리해서 보내달라는 등의 업무
데이터 분석 결과를 보내주면, PPT로 발표 자료 만들기 서포트 등
< 3년 넘게 회사를 다니면서 개별적으로 공부한 내용 >
Java, SpringBoot , JPA 인강 듣고 사이드 프로젝트 개발 ( + 젠킨스 도커 활용 )
CKA (쿠버) 자격증 획득
CLF (AWS) 자격증 획득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획득
사이버대학교 졸업
하둡, 스파크, 하이브와 같은 데이터 플로우 강의를 듣고 AWS EMR로 직접해보고 이슈 정리 등 포트폴리오 작성
빅지기 책 완독
데이터파이프라인 핵심가이드 책 완독
에어플로우 책 완독
공부한 내용들 Notion 에 꾸준히 정리
솔직히.. 회사에서 한 일과, 제가 공부하고 이번에 이직하려는 방향과는 다릅니다.
그래도 정말 꾸준히.. 열심히 준비는 하였는데,
질 좋은 회사에 경력으로 들어갈 수 있을지...
그렇다고 신입으로 다시 가기에는 연봉 문제도 있고, 나이도 34살이라.. 참 어렵습니다 ㅠㅠㅠ
( 가능하면 신입으로 다시 가고 싶지는 않군요 )
만약.. 현실적으로 위 분야에 이직이 어렵다면,
전 어디로 가야되는 걸까요...
현실적인 자문을 구해봅니다.
참고로 면접 경험은 많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