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회사가 좋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신입 모바일 클라이언트 개발자입니다.
제게 2개 회사 중 고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생겨 어떤 곳이 더 나을지 선배님들의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어떤 회사인지는 사정 상 자세히 말씀 못드리는 점 죄송합니다.
둘 다 모바일 클라이언트로 같은 직무이고, 신입 개발자라는 점도 고려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금융권 은행
1금융권이 그렇듯 연봉이 매우 높습니다.
아무래도 이름값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IT나 모바일 쪽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고 들어서, 성장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금융권이 그렇듯 수직적인 구조, 신기술 적용이 어렵다는 점 등이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개발자의 무덤'이라고 종종 불리는 것처럼 신입 개발자로서 커리어를 쌓아나가기 적절하지 않을 수 있겠다고 느낍니다.
스타트업
위 은행보다 연봉이 1000~1500 낮습니다.
분류는 스타트업이지만 중견기업 기준에 가까운 규모이고, 투자 유치 규모도 매우 큽니다. 개인적인 판단이지만 성장가능성도 큰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성장 환경, 동료, 문화 등 대부분의 요소가 만족스럽고, 많은 성장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너무나도 고민이 되는 와중에 현명한 선택을 하고 싶어 조언구합니다.
의견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