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차 개발자입니다. 조언 부탁드려요..
혼자 끙끙 고민만하고 눈팅하다가 글 작성합니다..
우선 제 상황을 말씀드릴게요,
전문대 졸업, 자격증x, 국비학원출신 1년 9개월 개발자입니다.
연봉 2700 -> 3400 -> 3700 입니다.
한 회사를 쭉 다녔으며 java jsp jquery vuejs 를 담당했습니다.
(앱 기반의 회사임)
헌데, 제가 적응력이 좋아서 업무는 잘했지만.. 솔직히 jsp jquery 빼고는 자신이 없는 상태입니다..
여러 사정으로 회사를당장 그만두고 싶은 상황입니다..
si 업체로 이직 혹은 프리랜서로 전향하고 싶어요.
아직 제가 2년도 안되었고 자격증도 없으며..
그쪽 시장도 잘 모르겠습니다..
눈팅 결과 너무 회사 바이 회사인거 같아요..
결론적으로 두가지만 질문드리겠습니다.
제가 프리랜서로 지금 전향해도 잘 살 수 있을까요?
si로 이직하게된다면, si업체 잘 고르는 방법이 있을까요?
(si로 이직시 연봉이 더 낮아질까봐 걱정됩니다)
초보 개발자인 제게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ㅠㅠ
+)그간 공부를 안했던게 부끄러워 변명을 몇자 적습니다..
앱 하나를 신입 자바 개발자 두명이 맡았습니다.
평균 월근무시간이 200-240시간 입니다..
이마저도 점심,저녁 총2시간을 매일 뺀 시간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