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2
woo2851
·
1년 이상
293
0
답변 2
npm build 질문드립니다
리액트 빌드해서 배포하려는데 npm start는 환경변수가 적용이되는데 npm build는 환경변수가 적용이안되고 수정하기전 코드로 빌드되네요 아래는 gradle 코드입니다 도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ackge.json프록시도 환경변수랑 동일하게 작성하였습니다 def frontendDir = "$projectDir/src/main/frontend"sourceSets {<!-- -->main {<!-- -->resources
답변
3
axc
·
1년 이상
507
0
답변 3
boot 구조
이제 취업한 지 9개월 정도인 개발자입니다. 회사에서는 spring+ 전자정부프레임워크를 주로 쓰고요. (boot는 아닙니다.) 입사하면서 vue로 같이 배워서 둘 다 하는 중입니다. 프로젝트가 끝나고 몇 주 정도 여유가 있어서 개인적으로 boot+ vue에 배포까지 한 번 해 볼 생각으로 하는데 제가 정확히 아는 것인지는 잘 모르지만. 저희 회사는, 프런트 컨트롤러 패턴 사용하고 주로 서비스에 많은 로직을 작성합니다. 규칙으로 주소에
답변
0
tired
·
1년 이상
335
0
답변 0
이클립스 프로젝트를 인텔리제이에서 빌드 할 때!
안녕하세요. 뭐 업무적인건 아니고 지금까지 이클립스를 사용하다가 시간이 좀 남아서 인텔리제이 커뮤니티를 받아서 실행해보려는데 구글링 방법대로 해도 빌드에러가 엄청나더라구요 pom.xml도 에러가 많이 뜨고 메이븐 버전을 낮춰봐도 에러가 안잡히는데 보통 이런경우가 빈번한가요?
답변
3
코드깎는머슴
·
1년 이상
558
0
답변 3
새내기 개발자 공부 방향 질문
비전공자로 작년 12월에 공부시작해서 올해 10월에 병원 전산실 개발자로 취업한 사람입니당. 병원에서 사이트 만들어보라고 하면, 당연히 만들 순 있는데, 뭔가 너무 기초적이게 만든 느낌이라 고민입니다. 병원은 저와 동기 1명이 오기 전까지, 파워빌더를 사용하고 있던 곳이라 스스로 헤쳐나가야 할 거 같습니다. 근데 또 좋은 점은 옛날기술이 강제되지 않고, 저희 쓰고 싶은 최신 기술들 뭐든 마음대로 써서, 만들기만 하라고 하십니다! 일단 사용할 줄 아
답변
5
jeayoung choi
·
1년 이상
621
1
답변 5
다들 firebase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혼자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하면서 firebase 접하고 굉장히 편하고 좋다고 느꼇는데 실무에서는 안 쓴다 라는 말을 봐서 여러모로 간편한 firebase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규모가 큰 곳에서 비용 때문에 안쓰는걸까요 ? 이유를 잘 모르겠네요
해결
2
닐포
·
1년 이상
445
0
해결 2
MongoDB 데이터 구조 설계과정에서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MSA를 채택하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에서 데이터 구조 설계중에 고민이 생겨 이 글을 적어봅니다. 우선 SpringBoot 기반 백엔드와 NextJS 프론트엔드로 나누어 통합회원 시스템을 구축중입니다. 이 과정에서 프로필 이미지의 경우 db에 기본값(ex. “default-profile.png”)을 지정하여야 할지, 아니면 기본적으로 null로 저장하고 프로필을 별도로 지정한 경우에만 “soapwjxoziehrnc.png”처럼 CDN
답변
1
디퍼브
·
1년 이상
248
0
답변 1
혹시 blackduck 과 sonarqube 에 대해 아시는분 계실까요~?
답변
2
Aiamaiq
·
1년 이상
491
0
답변 2
퍼플렉시티 공간에 대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회사 다니고 있는 20대 남자입니다. 제가 안전관련쪽 업무를 하는데 업무를 하던 중. 나를 도와주는 ai 가 있으면 좋겠다 생각이 들어서 현재 퍼플렉시티의 [공간]을 활용 중에 있다가 어떻게 하면 정확도를 더 올릴 수 있을지 궁금하여 오다보니 여기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도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선, 제 공간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제 공간에 업로드 된 파일은 총 45개 이며 국가법령정보시스템에서 업무와 관련된 법령, 규칙
답변
3
개발좀해보자제발
·
1년 이상
606
1
답변 3
소규모 회사 내부망 설치에 대한 조언을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사업을 운영 중인 사람입니다!.. 사내 내부망 설치와 관련하여 조언을 구하고자 글을 씁니다. 현 상황시계열 데이터 시뮬레이션을 주로 하는 소규모 업체입니다. 약 30대의 PC를 보유하고 있으며, 모든 PC는 하나의 랜 포트만 존재합니다. 사무실 인터넷 속도는 1Gbps입니다. 1Gbps 속도를 지원하는 스위칭 허브를 사용하여 각 PC에 각각의 IP를 할당해 사용 중입니다. AWS S3로 업로드하는 데이터는 하루 40GB 이상이며,
답변
1
심모
·
1년 이상
319
0
답변 1
Springboot Oauth2.0 커스텀 파라미터 방법
안녕하세요. SpringSecurity Oauth2 를 통해 소셜로그인을 구현하고있습니다. 기본적인 소셜로그인 구현은 완료했는데, 추가적으로 소셜로그인요청시 커스텀한 값을 전달하여, 로그인 성공시 그 값을 확인 해야하는 상황이 생겼습니다. 열심히 구글링+AI 돌린결과 OAuth2AuthorizationRequestResolver 를 재정의하면 된다는것을 알았습니다. 아래는 제 소스일부입니다. === SecurityConfi
답변
1
냐옹개
·
1년 이상
1.2k
0
답변 1
org.bouncycastle.tls.TlsFatalAlert: certificate_unknown(46)
안녕하세요. SI 1년차 신입 개발자입니다. 간편인증 API연동중 개발서버 테스트시 에러가 발생하여 여쭙고자 글을 남깁니다. 암호화 관련라이브러리로는 bouncycastle 패키지의 4개파일과 2개의 AES256 암호알고리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Provider(bcprov-jdk15to18-xxx.jar)1.7버전 ASN.1 Utility Classes(bcutil-jdk15to18-xxx.jar)1.7버전 PKIX/CMS/EAC/PKCS/OCSP
답변
0
vers
·
1년 이상
463
0
답변 0
톰캣 context.xml 의 캐시 사이즈를 조정했는데, 웹사이트의 사진이 로드되지 않습니다. 관계가 있나요?
경고 [ContainerBackgroundProcessor[StandardEngine[Catalina]]] org.apache.catalina.webresources.Cache.getResource [/WEB-INF/classes/.banner]에 위치한 리소스를 웹 애플리케이션 []을(를) 위한 캐시에 추가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만료된 캐시 엔트리들을 없애버린 이후에도 여유 공간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캐시의 최대 크기를 증가시키는 것을 고
답변
2
시작이반이라며
·
1년 이상
264
0
답변 2
시큐리티 컨트롤러 vs 필터
안녕하세요 스프링 시큐리티를 공부 중 의문이 생겨 질문 남깁니다. 로그인/로그아웃을 처리할 때 스프링 필터를 활용하여 로그인/로그아웃 로직을 작성하는 방법과 컨트롤러에서 처리하는 방법에 있어서 각각의 장단점을 알고 싶습니다. jwt를 활용한 토큰 로그인 방식에 있어서 필터체인에 .csrf(AbstractHttpConfigurer::disable).formLogin(AbstractHttpConfigurer::disable).httpBasic(Abstra
답변
6
갸복치야
·
1년 이상
299
0
답변 6
이미지에 글자를 쓰고 저장할 수 있는 기능하는 라이브러리가 있을까요?
일단 요구사항은 이렇습니다. 직원분이 고객분에게 문서를 주면 그 작성한 문서를 스캔해서 저장한다는 건데. 고객 - 문서 - 스캔 - 저장 이렇게 할 필요없이. 고객 - 웹 - 저장하고 싶다는 건데. HTML 폼을 만들어서 하는 게 아니라 PDF나 이미지 다 다를 수 있습니다. 여기서 궁금한건. PDF나 이미지 위에 글자를 적을 수 있는 라이브러리가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은행가서 특정 부분을 지정하면 그 부분에 글자를 적어서 저장하는 것처럼요.
답변
2
최경민
·
1년 이상
354
0
답변 2
파이어베이스 연습중인데 로컬에서는 post 요청이 잘됫는데 배포후 사이트에서는 cors에러가 나네요
제가 openai 활용해서 뭐좀 만들고 있엇는데요 로컬로 테스트할때는 cors 에러도 안생기고 요청잘 받앗는데 파이어베이스 호스팅 후 거기서 post요청하니 cors 에러가 생기네요 cors 관련설정 아무리 건들여봐도 뭔가 해결되지가 않는데 어떤식으로 해결해야할까요? 밑에는 네트워크 오류난거 긁어온거에요 Request URL: https://us-central1-nulligpt.cloudfunctions.net/hello Referrer Polic
답변
3
초보개발자55
·
1년 이상
387
0
답변 3
넥사크로 질문 드립니다.
전에 체크박스 비활성화 질문 드렸는데 체크박스에 체크는 안되게 됩니다. 하지만 아예 조건을 걸었을때 조건을 만족하지 않으면 체크박스 자체가 사라지게 하는 방법은 없나요??
해결
2
이서서
·
1년 이상
418
0
해결 2
자바 스윙 질문 - 버튼을 누르면 왜 동작을 하지 않을까요?
올해부터 고등학교에서 자바를 배우고 있는 고등학생입니다. 자바 첫 프로젝트로 스윙을 이용하여 가위바위보 게임 프로젝트를 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1인용과 2인용이 있고 '1인용' 버튼을 누르면 showImage() 메서드로 가서 실행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현재 버튼을 누르면 컴포넌트들이 사라지는 것 까지는 되지만 그 이후가 안됩니다. 이 소스는 챗 gpt를 참고하여 만든 것이기에 효율적이지 않은 부분이 있을 것입니다. 불필요한게
해결
3
유덩
·
1년 이상
194
0
해결 3
C# 파일 명암에 따른 차이?
Release폴터에 있는 sqlite 파일이 인식을 못하는건지 배포 파일을 만들었을때해당 파일이 없더라구요 명암 있고 없고의 차이와 해결방법을 알려주실수 있으실까요.. 로컬로 Release로 실행했을 경우 는 정상입니다. 배포 파일 만들어서 설치 후에는 해당 파일들이 없습니다.
답변
2
고니왓
·
1년 이상
218
0
답변 2
express-ejs-layouts
node express-ejs-layouts 실무에서 사용하시는 분 계신가요... 저는 3년 동안 사용중인데 제 주변에는 사용하시는 분 거의 못봤네요.. 혹 여기에서는 사용하시는 분이 계신지 궁금하네요.. ㅎ
답변
2
아빠차티코
·
1년 이상
399
0
답변 2
람다식 내부에서 발생하는 예외들을 공통적으로 처리
제목의 내용을 구현하기 위해 구글링을 하던 중 아래의 글을 읽게 되었습니다.https://browndwarf.tistory.com/88 해당 글속 "Solution 3" 파트가 제가 원하던 내용이었는데요아래와 같은 인터페이스를 정의하고 @FunctionalInterface public interface FunctionWithThrows<T, R> { R apply(T t) throws Exception; }위에서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20
121
122
더 많은 페이지
1294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