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3
용용용이
·
약 2년
638
0
답변 3
안녕하세요, 담당자가 외주에서 견적을 받아왔는데
안녕하세요 저희 회사 담당자가 외주에서 견적을 받아는데 해당 비용이 적절한 가격인지. 어떻게 보아야 견적이 맞는 가격일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혹시 판단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실 수 있으실까요? 담당자는 개발에 대해 아예 모릅니다. 저희는 현재 안드로이드 앱을 운영중이고 오퍼월을 제작하여 제휴중인 앱을 늘려 매체를 늘려보는걸 선택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 / iOS 오퍼월 제작인데 어떻게 비용이 적절하다고 판단할 수 있을까요? 우선 개발항목은 아래와
답변
0
NaimNaro
·
약 2년
320
0
답변 0
aws 요금 질문합니다.. (뭔가 이상해요)
간단 요약하자면, 제가 게시판 배포를 위해 도메인을 route 53에서 15 usd주고 구매했는데처음 구매할때 잔고가 없어서 결제 실패 1번 그다음 돈을 이체하고 결제했는데 살짝부족해서 또 실패1번 그다음 결제성공으로총 결제 실패2번 성공1번인데요 상식적으로 등록 실패한것은 취소처리가 된거겠죠 ?근데 청구서에 예상요금에는 포함되있는게 괜히 찝찝해서 올려봅니다..
답변
5
코드싫어
·
약 2년
342
0
답변 5
마감한 프로젝트의 코딩이 마음에 안들면 수정해야 할까요?
백엔드 공부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진행했던 프로젝트가 있었는데, 잘 모르던 때여서 코딩 스타일, jpa 활용, 각종 로직 구현 방식이 좋지 않습니다. 이걸 이때 수준의 프로젝트라는 생각으로 놔두면 포폴에 지장이 있지 않을까 싶은데 막상 고치려고 하니 해야 할 게 산더미라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시간 투자해서 고치는게 맞는 걸까요?
답변
4
회사주세요
·
약 2년
489
0
답변 4
비전공자 국비지원 방향성 조언 부탁드립니다.
국취제도 1유형으로 다음주까지 학원선택을 마쳐야 할듯 싶습니다. 기계공학 전공후 개인적인 사정으로 진로변경하려고 합니다. 취향에는 백엔드가 더 잘맞을거같으나 비전공자가 백엔드로 취업하기 정말 힘든일이라는걸 주변에서 많이 듣고 프론트엔드로 방향을 잡아볼까 합니다. 다만 검색결과 대부분은 국비지원의 경우 자바로 시작하는게 더 낫다라고도 많이들 말하셔서 물어봅니다. 독학으로 살짝 학습해봤을때는 생활코딩 자바(오래되서 다 까먹음) - 일단 자바를 해보라고
답변
1
kim2755
·
약 2년
507
0
답변 1
ag그리드 ent 구입문의
AG 그리드 Ent버전 1. "1 Developer 당 999달러" 로 나오고 있습니다. 개발자당 count하여 구매해야하나요??? aggrid를 가지고 개발하는 개발자가 5명이면 5개 구매해야하나요?? 2. "Deployment 당 750달러" Deployment License Add-on 라는건 어떤건가요?? 업체에 배포할때 필요한건지?? 개발, 운영 서버 배포한다면 2개가 필요한건가요?? 혹시 아시는분 부탁
답변
2
tired
·
약 2년
333
0
답변 2
갤럭시북2와 3가 큰 차이가 있을까요?
본래 노트북에 큰 관심이 없다가 최근에 공부해보고 싶은게 생겨서 살까하는데 갤럭시북2랑 3(프로 기준) 스펙차이가 개발에 큰 영향을 미칠까요? 램은 32 / ssd는 최소 512를 기준으로 할건데 cpu이런건 뭐 제가 문외한이라 질문드립니다.ㅜ
답변
2
333222
·
약 2년
276
0
답변 2
Oracle DB 버전 문의
국비지원 교육을 수료하고 취업 준비 과정에서 Oracle DB 기초를 다시 다지기 위해서 공부하려고 합니다. 국비 지원 당시에는 11g express edition 으로 설치하여 수업을 진행했는데, 현재 시중에 유튜브, 인프런 등 무료 강의들을 보니 18c 21c 등 다른 버전으로 설치하는 강의들이 많아 어떤 버전의 강의를 들어야 하는지 고민 되어 문의 드립니다.
해결
3
kilr-whale
·
약 2년
670
0
해결 3
Gui 프로그래밍과 다른 언어로 코딩
죄송해요 제가 소프트웨어학과 1학년이라 아무것도 몰라 질문합니다 ㅠㅠ 인터넷 찾아보니까 gui 프로그램은 파이썬만 나오던데 그럼 다른 언어로 프로그램 만들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하는건가요? 그러니까 c언어로 프로그램 만들고 python으로 gui를 따로 짜서 어떻게… 합쳐요?
답변
1
hi_jane
·
약 2년
533
1
답변 1
AWS EC2로 배포해봤는데 종료 후 더 과금안되게 하려면 그냥 인스턴스 중지만 시키면될까요?
프로젝트 공부 차 AWS EC2로 배포를 잠깐해봤는데 배포가 처음이라서요! 사진과 같이 인스턴스 상태만 종료시켜놓으면 이제 과금안되는게 맞을까요? 혹시 더 해야되는게 있다면 말씀부탁드립니다.
답변
6
soy****
·
약 2년
441
1
답변 6
노트북 사양 고민 중입니다!
OS: Windows 11 home 화면 크기: 16인치 CPU: 인텔 코어 Utra7 프로세서 155H 메인 메모리: 16GB(온보드) 그래픽: 내장형 인텔 Arc SSD: 512 GB + 확장 슬롯 1 무게: 1,199g 컴퓨터 공학과 학부생 노트북 사양 이정도면 충분할까요? 적어도 2년정도 사용할 예정입니다. 백엔드 개발을 하고 있어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 스프링 부트 서버를 동시에 돌리거나, 리액트 네이티브 + 스프링
답변
7
귀여운바위게
·
약 2년
400
0
답변 7
원서로 공부하는게 낫나요
영어실력이 많이 부족해서 고민입니다 영어공부도 같이할겸 원서를 볼까 하다가도 너무 느릴까봐 선뜻 시도하기가 쉽지않네요
답변
1
ambi
·
약 2년
250
0
답변 1
혹시 노트북의 gps정보를 파이썬으로 출력하는 방법
노트북의 GPS 정보를 실시간으로 파이썬에 출력시키고 싶은데 구글 api 는 사용량에 따라 요금이 부과된다고해서.. 혹시 다른 대안은 없을까요??
답변
2
귀여운바위게
·
약 2년
1.0k
0
답변 2
운영체제&컴퓨터구조 어떤 책으로 공부하나요?
운영체제와 컴퓨터구조를 제대로 공부 해 보려는데 어떤 책으로 많이들 공부하시나요? 운영체제는 운영체제 아주 쉬운 세 가지 이야기 공룡책 둘 중 하나 고민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구조는 잘 모르겠네요. 그리고 데이터베이스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7판 돛단배책이라고 하던데 추천 받아서 이걸로 공부 해 볼까 하는데 책 괜찮나요?
답변
4
피자먹겠습니다
·
약 2년
416
0
답변 4
국비 6개월 과정 커리 좀 봐주실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국비 학원 알아보는 중 커리큘럼에 대해 고견 얻고자 글 올리게 됐습니다. 아직 풀스택과 백엔드 중 고민에 있어 둘 다 같이 올려 봤습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하고 고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번 커리큘럼 : 오픈소스 컨테이너 활용 클라우드(AWS) 융합 자바 풀스택 2번 커리큘럼 : JAVA를 활용한 풀스택 3번 커리큘럼 : 자바활용 백엔드개발자 (3번 커리의 경우 이렇게만 나와있습니다..)
답변
1
SDN
·
약 2년
332
0
답변 1
플레이스토어 ( 안드로이드 ) 유입 경로 분석 관련
답변
1
1왕밤빵1
·
약 2년
305
0
답변 1
용린이(용역어린이)입니다.. 공기관과 용역계약서 주고 받는 과정에서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답변
8
우하41209
·
약 2년
552
0
답변 8
펑하겠습니다
뻔한 답변만 달리는 것 같아 펑합니다!
답변
1
dbdifh2
·
약 2년
414
0
답변 1
코딩학원 추천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말년중위이고, 내년에 호주로 대학원 입학예정인데 학과가 컴퓨터 공학(사이버 보안)입니다 하지만 학사는 경찰행정이어서, 내년 초에 가기 전까지 프로그래밍 언어(c언어, 파이썬, 리눅스), 보안관련 이렇게 공부를 하고 가고 싶은데 학원 선택이 어려워 도움 받고자 이렇게 올립니다ㅠ 부탁 드립니다!
답변
3
꼬부그깅
·
약 2년
565
0
답변 3
국비학원, 부트캠프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영상 일 하다가 퇴사하고 코딩 학원 준비 중인 사람입니다 대학교 때 전공과목이 코딩쪽과 영상쪽으로 나뉘어서 코딩에 대해서 맛은 본 상태이고 퇴사 준비하면서 정보처리기사 필기 준비하여 필기는 합격하고 실기 준비 중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현재 백엔드 국비학원과 부트캠프를 보고있는데 어딜 가야할지 모르겠어서 여러 후보군 중에 추천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거르라는 풀스택이나 그런 것들은 걸러봤는데 어떤 게 좋을지 잘 모르겠어서 도와주시면 감사드
해결
1
어떻게될지아무도모른다
·
약 2년
146
0
해결 1
질문드립니다.
질문 ) 제가 지금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취준을 준비하면서 올해 7월 에 있는 정보처리 산업기사를 준비해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포트폴리오에 신경쓸까요? 두서 없는 질문이지만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20
121
122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