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4
등대불빛
·
2년 이상
783
1
답변 4
친절한 답변들 감사합니다..! 저는 이만 펑 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을 하다가 개발자로 계속 공부하며 나아갈 자신이 없어서 이직을 알아보다가 최근 중견기업 전산실에 최종합격하게 되었습니다. 곧 입사를 앞두고 있는데, 전산직이 이직하기가 힘든 직무다, 전산은 개발자의 무덤이다 이런 말들이 많아서 과연 제가 잘 선택한것인지 고민이 됩니다. 또한, 전산직은 연봉이 잘 인상되지 않는다고 하는데 그런 부분도 걱정이 됩니다. 미래에 대한 이런저런 걱정이 들어서 인터넷을 서치하다가 전산일을 하다가 클라우드 엔지니어
답변
2
3958
·
2년 이상
306
0
답변 2
전공자 진로 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평범한 지거국 컴퓨터공학과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이제 막학년에 올라가서 슬슬 진로에 대해 고민해야될 시기가 왔는데, 주변 친구들과는 추구하는 방향이 다른 것 같아 어떻게 진로 방향을 잡아야 할 지 고민되어 고견 여쭙고자 글 올립니다. 저는 제 적성 상 대기업에는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에서 커리어를 밟아가고 싶은데 또 돈을 조금 받고 싶지는 않습니다. 열심히 살아왔고 앞으로도 그럴 예정인데 돈을 조금 받긴 좀 슬플 것 같
답변
1
무스비
·
2년 이상
386
0
답변 1
경력 이직 시 년차 질문
21년도6월에 입사해서 지금까지 근무하고 있는 개발자입니다. *신입과 경력을 같이 뽑는 공고입니다. 이번에 마음에 드는 기업 공고가 생겨 이직해볼려고 하는데 경력이 3년 이상으로 적혀있어서 년차는 3년차이지만 실제 근무 경력은 아직 2년8개월차인데 상관없을까요? 또한 1차 면접 전 코딩 테스트가 있다고 하는데 경력직 포함일까요?
답변
11
마야의 물병
·
2년 이상
1.0k
0
답변 11
신입인데 프리랜서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
파이썬 개발자 6개월 풀스택 개발자 6개월로 지냈습니다 지금은 자바백엔드 개발자로써 회사에 들어가기 위해서 공부중입니다 그런데 회사생활이 저에게는 잘 맞지 않는다고 느껴집니다 보통 다들 어떻게들 개발자 프리랜서가 되시나요 ? 프리랜서 개발자가 될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
답변
3
멜로디
·
2년 이상
991
0
답변 3
1년 차 개발자 이직 시 개인 프로젝트 여부 중요할까요?
안녕하세요. 첫 직장에 입사해서 이제 1년 3개월 정도 재직중에 있습니다. 개발 인프라도 부족하고 같이 일하는 동료들 열정도 없고 더 이상 성장 가능성이 없다고 생각이 들어 이직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회사 재직 중에 개인 프로젝트나 스터디 같은 건 따로 진행하지 않았는데 지금이라도 준비해서 이직하는게 나을지 고민입니다. 개인 프로젝트 해 놓은게 없어서 개인 깃허브가 관리되고 있지 않았습니다. 회사 업무하면서 잔디는 빼곡한데 이전 프로젝트들이 너
답변
2
푸르푸푸
·
2년 이상
1.1k
0
답변 2
3년차 si개발자 이직을 위한 부트캠프가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햇수로 3년차인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si에서 일하고 있는데 일년은 사실상 버렸기 때문에 Java,Spring을 제대로 다뤄본지는 일년 반 정도 된 것 같아요. 지금까지 너무 물경력이라고 생각해서 이직을 준비하려는데 10주짜리 주니어 개발자들을 위한 부트캠프가 있더라고요. 토요일에만 학원 가서 수업 + 팀플하고 평일에는 각자 퇴근 후 저녁시간에 공부하는 시스템입니다. 비용이 10주간 190만원이라 크게 고민되긴 합니다.. 그
답변
2
새꿈
·
2년 이상
251
0
답변 2
해커가 되는건 나이랑 상관이 없을까요?
개발을 한 20몇년 하다보니 다른게 해보고 싶어지네요 이제 내일 모레 50인데 해커는 지금 하기는 너무 늦었나요? 그래도 지금껏 해온 IT 기술쪽으로 다른길도 열어두고 싶은데 서버나 네트워크 쪽도 조금 봤는데 어려서 들어가서 배우는길 밖에 없어보이고 독학하겠다고 개인이 살수 있는 장비값도 아니고 AI는 박사학위 딴 고학력 젊은사람 아니면 진입장벽이 높아보이고 해커로 일을 하려면 학력이나 나이 이런걸 볼까요? 취미로 해보다가 적성에 맞으면 깊이 해볼까
답변
1
ehdtk293
·
2년 이상
575
0
답변 1
인프런 리액트 강의 추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리액트를 공부하고자 합니다. 인프런에서 강의 추천 부탁드립니다. 회사 교육비로 진행하기 때문에, 유료라도 괜찮습니다.
답변
2
팝콘클레스
·
2년 이상
425
1
답변 2
1년차 이직 하기전에 해야할일
비전공자에 입사한지 1년 4개월차입니다. 회사는 50명 정도 중소기억이고 나름 프론트 백엔드 퍼블 디자이너 다 따로 있고 중소기업 치고는 회사에 돈도 없는게 아니라서 돈 끊길일은 없는데요 사장님이 이상한 종교를 믿어요 강요 ?를 해요 그 종교 영상을 어떤 기간에 의무적으로 들어야해요 신입때는 뭐 어쩔수없이 그런거 받아들이면서 버텼지만 최근 또 들어야하고 자바로 취업해서 최근 프론트엔드로 vue 사용해서 개발함 최근에는 회사에서 파이썬 알고리즘도 하라
답변
3
맛있는쥬스
·
2년 이상
2.4k
0
답변 3
솔루션 엔지니어는 미래에 이직이 많이 힘들까요...?
안녕하세요? 다음 주 솔루션 엔지니어라는 직책으로 입사 오퍼 대기 중인 쌩 신입 26살 남성입니다..! 백준, 코드포스에서 알고리즘 문제 풀이를 좋아했던 저로서는 C 계열 쪽으로 개발을 하는 것에 취미가 많아 이 쪽으로 취준을 했는데 원하는 조건의 회사, 원하는 직무를 찾기 너무 힘들어서 어쩌다 솔루션 엔지니어라는, 개발하고는 거리가 살짝 먼 쪽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외근, 고객사 응대 등등, 솔루션 엔지니어로 근무하면서 있는 단점들도 신경 쓰이는 부
답변
6
Foxchandaisuki
·
2년 이상
293
1
답변 6
상대적으로 방대한 생태계를 제외하고 C++가 러스트보다 더 나은 점이 뭐가 있을까요?
C++랑 러스트 중에서 하나를 배우려고 하는데 찾아보면 러스트를 찬양하는 글은 많이 보여도 C++가 러스트보다 낫다고 하는 이유는 나온지 오래된 언어라 생태계가 크다. 즉 지원되는 프로그램과 라이브러리가 많다 정도밖에 안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C++가 러스트보다 "언어 자체로써" 더 효율적인 경우나 이유 같은 게 혹시 있는지, 있다면 어떤 경우인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
8
개발자라모스
·
2년 이상
966
1
답변 8
방통대 컴공 ..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는 비전공에 대학도 중퇴로 지금 1년차 앱개발자로 일 하고 있습니다. 일단 회사 워라벨이 좋은편이라 야근이 1년에 한두번 있을까 말까 일 정도.. 고졸 딱지 뗄려고 학점은행제 듣고있었는데 너무 도움이 안되고 시간허비 하는 것 같아서 공부 + 학위 취득할겸 방통대 졸업해보려합니다. 혹시 해보신분이나 현재 방통대 컴공의 업계 인식이 궁금합니다. 제 스펙은 고졸 비전공자에 자격증 정보처리 산업기사 1개 가지고 있습니다.
답변
3
자신감뿅뿅
·
2년 이상
328
0
답변 3
이력서에 기술적 고민과 해결에 대한 항목이 없었던분들 없으신가요?
이력서를 넣으려는곳에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기술적 고민과 그에 따른 자신의 해결방법 뭐 이런항목들을 볼때마다 뭐라 적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경력이 적어서 그런지 si특성인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맡았던 프로젝트의 규모나 맡은일이 그렇게 큰건 아니었어서 동시성 문제라던지, 트래픽 문제라던지 그런부분은 없었고 막히는 부분있으면 디버그하고, 구글찾고 그래도 안되면 그냥 사수한테 조언받아서 로직짜서 테스트하고 그렇게 진행했었는데.. 다른 분들은 다들
답변
10
마야의 물병
·
2년 이상
827
0
답변 10
it 과외 선생님에게 이런 말을 들었습니다
주 1회 2시간 한달 35만원 으로 it 과외를 할 생각입니다 제가 it과외선생님 될 분에게 들은 말인데 "아무래도 가격대가 낮고 외주를 최대한 많이 받는 데 초점을 둔 개발회사들, 말씀하신 중소기업에서 그러한 것들을 모두 고려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추후 중견기업으로 이직시나, 고단가 홈페이지를 만들때는 다릅니다." "경력 면에서 볼 때는 중소기업 이하 회사를 다니는 것 자체가 시간을 낭비하는 상황이 될 수 있어요. 이번에
해결
1
아이아이
·
2년 이상
194
1
해결 1
만약 게임기나 vr콘솔 등에서만 다룰 수 있는 자유도 높은 게임을 제작하고 싶다면
그런 게임을 제작하기를 원한다면, 임베디드 시스템과 컴파일러 과목 등도 수강하는 게 좋나요? 아직 잘 몰라서.. 다소 모순적이거나 말이 안 되는 질문이더라도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2
asdas221
·
2년 이상
362
1
답변 2
비전공자 독학 계획 조언 부탁드립니다
비교적 늦은 나이에 개발에 발을 들여서 개발 공부와 학교 학업을 병행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컴공 부전공만 마쳤고 cs 지식을 많이 쌓지 못해서 사실상 쌩독학을 해야 합니다(C문법은 다 마쳤습니다) 내년 하반기, 내후년 상반기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분야는 웹개발 프론트엔드로 정했습니다 제가 생각한 단기 계획을 말씀드리자면 1) 정처기 공부하면서 cs 지식 쌓기 2) 생활코딩 강의를 들으면서 기초적인 실무 관련 공부 + 공부 방향 잡기 사실 아
답변
3
몽귤
·
2년 이상
702
0
답변 3
졸업 한학기 남긴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 지망생입니다. 진로 방향성때문에 고민이 많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게임클라이언트 개발자를 희망하고 있는 26살 (만24세) 컴퓨터공학과 복수전공생입니다. 사실 저는 주전공이 미술쪽인데요, 코딩에 관심이 생겨서 컴퓨터공학과 복수전공을 조금 늦게 시작했습니다. 원래는 게임업계 디자이너를 희망했어서 아트로 참여한 포트폴리오가 몇개 있어요. (회사 계약직으로 잠깐 일한경험 / 학교 동아리에서 아트로 참여해 플레이스토어에 올린게임 3개) 우연히 파이썬 교양수업을 너무 재미있게 들었었는데, 공부를 하면서
답변
1
limhada
·
2년 이상
501
0
답변 1
신입 웹 프론트엔드 포트폴리오 조언 부탁드립니다!
포트폴리오 주소 입니다. 조언이나 첨삭 부탁드립니다!
답변
0
쿠아
·
2년 이상
227
0
답변 0
앞으로의 커리어 방향성때문에 고민이 큽니다.
혹시 회사관련되어 많은 고민이 있는데 이야기 나누실 분 계실까요? 앞으로의 커리어 방향성때문에 고민이 큽니다.
답변
2
막막하다
·
2년 이상
519
0
답변 2
[진로고민]기계공학 졸업 후 방황
기계공학과 졸업 후 할 수 있는 일들 중에 프로그래밍 관련 직무가 있을까요? 대학원은 진학 예정에 없기 때문에 대학원 진학 해야만 하는 직무 제외하고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계공학을 졸업하고, 대학원 진학 후 자퇴, 학부 과정동안 쭉 재미있어했던 프로그래밍을 배워보겠다고 부트캠프 수료했습니다. 위와 같은 행보로 학부 졸업 후 공백은 대략 1년이 좀 넘었습니다. 공백동안 아무것도 안한게 아니라 이것저것 많이 했지만 방황한걸로보일 수 밖에 없어서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20
121
122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