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3
커리어
DejaVu22
·
약 1년
457
0
답변 3
금융권 공제개발부 커리어 많이 꼬이나요..?
XX중앙회 공제개발부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여신/수신이 아닌 공제개발은 커리어 개발 측면에서 좋지 않은 부서라는데... 어느정도로 커리어가 좋지 않은 편인지 궁금합니다. 그냥 여기에 평생 다니는게 답일 정도인지..
답변
2
기술
동도인
·
약 1년
655
0
답변 2
Go랭 도입해서 사용하시는분 있나요?
웹 어셈블리나.. 속도 도 그렇고 최근 각광 받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실제 업무에서는 큰 불편한점 없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2
기타
flexyz
·
약 1년
364
0
답변 2
Notion 기반 블로그 빌더 쓰실 분들 안 계시겠죠?
Notion 기반 블로그 빌더 하나 만들었는데 가입이 너무 번거로운가 봅니다. Notion 페이지 하나(+ 깃헙, Vercel)만 있으면, 2분 안에 블로그로 배포되는 구조입니다. ✅ 주요 기능Notion 페이지 연결 → 블로그 자동 생성 서브도메인 제공 (*.logme.click) OG 이미지 자동 생성 모바일 최적화 레이아웃 기본 제공 간단한 템플릿 선택 시스템 (디자인 or 빈 템플릿) ✅ 사용 흐름로그인 (구글 또는 이메일) 템플릿
답변
4
기술
independent
·
약 1년
602
0
답변 4
공통 응답/예외 처리 시 ResponseEntity를 직접 만들기 vs 상속구조 활용하기
controller에서 응답할 때, ResponseEntity를 그때 직접 builder 패턴을 해서 응답하냐 또는 미리 상속 및 캡슐화 해놓은 팩토리 메서드를 이용해서 응답하냐... 개인적으로 후자 방식이 지금 회사에서 채택된 방식인데 쩝.. 그냥 전자로 바로바로 응답하는 게 더 보기 좋은 느낌이기도 하고...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다만 전자의 경우 반환타입이 좀 너저분해지긴 하죠 ResponseEntity<ApiResponse<T&
답변
3
기타
이루
·
약 1년
782
0
답변 3
신입 취업을 했는데 고민..
백엔드 회사인줄 알고 면접을 봤는데 알고보니 프론트더라구요 합격을 하게 되었는데 지원한 다른 곳들은 연락도 없고.. 가야할지 말아야할지 고민이네요.. 다니면서 백엔드 준비해서 1년뒤에 다시 지원해야할지 그냥 안다니면서 준비해야할지.. 어떻게 해야할까요?
답변
3
기술
코드깎는머슴
·
약 1년
608
0
답변 3
null 처리 Optional 사용 여부 질문
안녕하세용. 제목처럼 null 처리하다가 고민이 생겼습니다. DB에서 데이터를 조회할 때, JPQL만 Optional 기능을 지원해주지 않나요? 제 기억이 가물가물하긴 한데, JPA의 네이티브 쿼리를 사용하는 경우나 아예 마이바티스 등 다른 영속성 프레임워크를 사용할 땐 null 처리를 어떻게 하나용? 여쭤보는 이유는 코드 통일성 때문입니다. 여기서는 Optional 쓰고 다른 곳은 또 그때 그때 다르게 처리하면 이상할까봐요. 역시 국룰의
답변
1
커리어
강물따르듯
·
약 1년
931
0
답변 1
과제 전형 탈락
열심히 과제 제출 하고 답변 기다리는데 아쉽게 탈락했네요.. 뭔가 느낌이 나쁘지 않았는데 말이죠.. 기술 면접 준비하고 있다가 김이 빠지는 군요.. 다들 요즘 어떠신가요?
답변
12
기술
따깡
·
약 1년
1.1k
1
답변 12
Spring JPA 쓰다가 느낀 불편함 + Spring Data JDBC로 리팩토링 고민 중입니다
요즘 JPA 쓰다가 답답한 부분이 많아져서 대체할만한 걸 검색해보다가 Spring Data JDBC라는 걸 알게 됐습니다. 운영 중인 서비스가 있고, 그동안은 그냥 JPA 쓰고 있었는데 최근 들어 좀 불편하다는 느낌이 계속 쌓이더라고요. JPA 쓰면서 느꼈던 불편한 점 save() 할 때 insert 전에 select 먼저 나가는 거 - 쿼리 한 줄 날릴 줄 알았는데 로그 보면 두세 개씩 찍혀서 당황스러움 N+1 문제 - EntityGraph
답변
2
기술
익띵
·
약 1년
363
0
답변 2
한국시장에서 서드파티 인앱결제 지원하는앱이 있나요?
전기통신사업법으로 한국만 서드파티 인앱결제 지원하도록 강제되었는데 수수료 26%와 한국앱스토어에 별도앱출시 요구로 유명무실한 법이된것같은데 iOS나 안드로이드에 해당 API를 이용해서 스토어자체결제말고 외부결제를 구현한 앱이 있긴한가요? 벌써3년정도지났는데 아예없나요?
답변
7
기술
코드깎는머슴
·
약 1년
1.9k
0
답변 7
null 체크 해야 하는 지 질문
안녕하세용. 코딩할 때 문득 든 생각이 참조형 변수는 프로그래밍 적으로 생각했을 때 모두 null 일 수 있지 않습니까?? 근데 비즈니스 로직 상으로 절대 null 일 수 없는 상황에도 명시적으로 null 체크를 해야 하나용? 뭐 체크 한다고 크게 문제 있는 건 아니겠지만 그냥 문득 궁금했습니다.
답변
1
기타
동도인
·
약 1년
217
0
답변 1
Argon2 사용시 jnaxxxx.dll 오류 보신적 있나요?
public class PasswordArgonServiceImpl implements PasswordService { @Override public boolean checkPassword(String plainPassword, String hashedPassword) { Argon2 argon2 = Argon2Factory.create(); return argon2.verify(hashedP
답변
1
기술
yeolsim
·
약 1년
761
0
답변 1
이클립스 마켓플레이스 접속오류
이클립스에서 스프링을 설치하려고 마켓플레이스 접속을 하고 spring 검색을 하니 자꾸 이런에러가 뜨네요 혹시나해서 노트북으로 해보았는데 똑같은 문제가 발생하네요 혹시 다른분들도 동일한 문제가 있나요? 저만 이러는건지;;
해결
1
기타
juunn
·
약 1년
499
0
해결 1
웹개발 팀플을 처음 해보는데 어디부터 시작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소프트웨어학과 1학년을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이번에 웹 개발 팀플을 진행하는데, 어디서부터 시작 해야할지 모르겠어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고등학교 때 인스타그램 클론 코딩을 한번 해 본 경험이 있지만 그냥 무작정 따라하기만 해서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팀원들은 웹 코딩 경험이 제로여서 유튜브를 통한 클론코딩으로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것이 목표입니다. 제가 그나마 팀원들보다 코딩 경험이 있어 이끌어야 하는 상황인
답변
3
기타
두드덕
·
약 1년
721
0
답변 3
코딩테스트 공부할 때 다들 어떠셨었나요?
안녕하세요. 코딩 테스트 열심히 공부 중입니다! 이제 막 프로그래머스 2레벨 도전하면서 알고리즘 본격적으로 공부 중입니다. 한달 동안 100문제 막 넘게 풀었습니다. 이상하게 2레벨 쯤 오니까, 어떤 문법을 써야하는지도, 어떤식으로 문제를 풀어야 하는지도 점점 힘들어지는 게 느껴집니다... 여기 계신 분들은 공부하실 때 어떠셨는지 너무 궁금합니다... 이런 저에게 도움이 될 조언이 있다면 해주셔도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쇼
답변
4
기술
취준신입생
·
약 1년
627
0
답변 4
if문 질문입니다.
boolean형으로 true false로 구분하면서 if문, else if문의 조건식을 만드는데 상황보면 굳이 조건식에 a == false나 a== true if문, 안에 a = fasle, a = true를 안 넣어도 되더라고요. 근데 이런걸 굳이 체크안해도 그냥 빼도 되는건가요? 넣으면 유지보수하기 쉬울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긴하는데 어떻게 보면 빼도 되는걸 굳이 넣어서 나중에 혼란을 줄수도 있을 것
답변
3
기타
우하핳
·
약 1년
474
0
답변 3
코테 언어 질문 (언어 선택 관련)
현재 파이썬으로 백준 골4 달성했는데요. 웹 백엔드 개발 공부를 하면서 js로 코테를 풀어보려고 하는데 (본인이 하려고 하는 직무에서 사용하는 언어로 코테 준비를 하는게 좋다라는 글을 읽은 경험이 있어서요.) 현재 나이 26살, js언어를 다시 공부하면서 코테를 푸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파이썬으로 계속 푸는게 맞을까요? 다시 언어를 공부하려니 막막하네요. c++도 자료구조 싹 다 공부했다가 다시 파이썬으로 갈아탄 경험 유
답변
3
커리어
hmark
·
약 1년
755
0
답변 3
최종합격후 학점
안녕하십니까, 이번에 시스템 엔지니어링 직무에 최종합격을 하게 된 예비신입입니다. 시스템 엔지니어링 직무로 3차 면접까지 합격하여 서류를 보내야하는데 제가 전문대학교를 졸업 하였음에도, 학점이 2.9로 매우 낮습니다. 3번에 면접을 진행하는 동안 학점에 관한 질문은 학점이 좋은 편인지 아닌지를 물어보는 질문만 받아 좋은 편은 아니라는 답변만 하였는데 입사서류에 성적증명서도 첨부하게 되었습니다. 혹시 최종면접 합격 후에도, 예상보다 낮은 학점으
답변
2
기타
망태망
·
약 1년
520
0
답변 2
자기소개서 자유문항 고민
안녕하세요 신입 백엔드 개발자로 지원을 준비 중인 전공자 취준생입니다 현재 잡코리아를 통해 구직활동 준비하고 있고, 회사는 가리지 않고 되는 대로 다 지원해보려고 합니다 잡코리아 즉시지원은 잡코리아 자체 이력서 양식을 사용하는데 자기소개서 문항이 자유 양식 되어 있어 직접 항목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저는 인성 관련 2개 문항 / 프로젝트(직무) 관련 2개 문항으로 총 4문항으로 준비하려고 합니다 구체적으로는 지원 동기 입사 후 포부 프로젝트 관련(프
답변
4
기타
Pochita
·
약 1년
768
0
답변 4
면접관이 가장 선호하는 형태의 포폴은 뭔가요?
PPT, NOTION, 사이트 이거 3개중에 하나로 포폴을 만들려고 하는데 어떤 형태로 만들어야 면접관이 가장 읽기 편할까요?
답변
1
기타
Red573
·
약 1년
292
0
답변 1
프로그램 질문
Bweware를 배우고 있는데 어려워서 beeware보다 배우기 쉬우면서 비슷한 프로그램이 있나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21
122
123
더 많은 페이지
13675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