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해결
2
연습생
·
1년 이상
414
0
해결 2
RDB 스키마 설계할 때 같은 테이블 외래키 2개 설정
안녕하세요. RDB 설계중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을 남깁니다. 모든 회원은 게시글을 서로 공유(수정)할 수 있다는 전제하에 아래처럼 같은 테이블(회원)의 PK를 FK로 여러개 두어서 설계를 하기도 하나요? 회원 테이블 { 회원 id (PK) INT 회원 이름 VARCHAR ... } 게시글 이력 테이블 { 게시글 이력 id (PK) INT 게시글 수정 회원 id (FK) INT 게시글 생성 회원 id (FK) INT ... }
답변
2
Haeunggi
·
1년 이상
510
0
답변 2
TCP 또는 UDP 통신 시 LSB, MSB 질문 있습니다!
현재 자바로 TCP 및 UDP 통신 서버 프로그램을 개발 중입니다. 상대 업체로부터 데이터를 간단히 수신받는 역할을 하는 서버인데요, 연동 문서를 보니 아래와 같이 기술돼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byte 길이가 10인 데이터가 넘어온다고 가정하면, 0번 바이트 -> stx 1번 바이트 -> 년 (BCD) 2번 바이트 -> 월 (BCD) 3~4번 바이트 -> 특정 센서의 고유코드 (3번 바이트 LSB, 4번 바이트 MSB) ...
답변
2
dyfor
·
1년 이상
464
0
답변 2
소셜로그인 구글 연결끊기
회원탈퇴를 할 때 각 소셜로그인의 연결끊기를 구현하고있습니다. 직접 서버에 api를 호출하는 형식으로 구현하고있는데요. 카카오 경우에는 Admin Key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연결끊기를 구현했습니다. 하지만 구글 경우에는 Admin Key가 없어서 엑세스 토큰을 이용해서 연결 끊기를 구현해야하는데 의문이 하나 있습니다. 처음에 로그인 과정에서 인가코드를 바탕으로 엑세스 토큰, 리프레시 토큰을 발급 받고 엑세스 토큰을 이용해서 사용자 정보를 가져오는데 저
답변
3
개발자010101
·
1년 이상
415
0
답변 3
NginxProxyManager(docker컨테이너)에서 Host에 실행 중인 스프링 프로젝트 프록시 오류
현재 NginxProxyManager는 docker container로 실행중입니다. 반면, 스프링 프로젝트는 Host의 8085번포트에서 실행중입니다. NginxProxyManager에서 Host의 8085번 포트를 프록시 해주고 싶은 상황입니다. 하지만 호스트와 통신이 되지 않는것을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확인하였습니다. nginxproxymanager에 접속하여 host의 내부 ip와 외부 ip와 통신이 되는지 다음과 같은명령어로 확인 curl -
답변
4
대마왕개발자
·
1년 이상
478
0
답변 4
Was가 긴헐적으로 cpu잠유율을 넢입미다..
답변
4
꿈나무12
·
1년 이상
691
0
답변 4
코딩테스트
신입 개발자 면접을 보러 가는데 코딩 테스트를 먼저 진행한다고 들었습니다. 후기를 보니 프로그래머스 문제로 진행된다고 하는데 보통 신입 기준으로 몇 레벨 정도의 문제가 출제되나요? 현재 기초 문제, 입문 문제만 풀어본 상태인데 어느 정도까지 준비하면 좋을지 궁금합니다. 답변 주시면 정말 감사드립니다 ㅠㅠ
답변
1
wjwj27884
·
1년 이상
376
0
답변 1
react 프로젝트 실행 문의
안녕하세요 https://github.com/Blankeos/cit214-productreviewapp 제가 이 프로젝트를 git clone 해서 제 컴퓨터에서 실행해보려고 하는데요 env 파일을 건드려야 될 것 같길래 그쪽 파일을 건드리고 실행해봤거든요 그리고 npm install, npm start 해봤더니 뭔가 되긴 됐는데 제대로 실행이 안되더라구요.. login register 같은 것들도 전부 안되고 혹시 저런 류의 프로젝트 어떻게 실행하는
답변
1
승진승진
·
1년 이상
491
0
답변 1
슬랙과 카카오페이 연동이 가능할까요?
타 직원이 슬랙을 통해 입금할 계좌를 전송하면, 입금하기 버튼을 통해 해당 계좌에 바로 돈을 보내고자 합니다. 슬랙과 카카오페이api를 연동하면 될 것 같기도 한데 방법이 있을까요? 있다면 비즈니스 계좌가 필요할까요
답변
1
포항항
·
1년 이상
432
0
답변 1
운영 DB 데이터를 개발 DB로 복사하는 방법 문의
운영 DB 데이터를 개발 DB로 복사하고 싶습니다. 이전에 작업하셨던 시니어 분께 여쭤보니 필요한 테이블들만 선정하여 insert 자동생성 이용해서 옮겼다고 하시는데요, 혹시 이 방법 말고도 있을까요? 백업 테이블을 제외하면 조금 더 줄어들겠지만 전체 테이블이 955개 됩니다. 여기서 옮겨야 할 주요 테이블 목록이 있지도 않고요. 따로 목록도 추려야 합니다. 서로 다른 서버에 위치해 있는데,, 정말 insert 로 하는 방법밖에 없을까요?
답변
5
조형진
·
1년 이상
448
0
답변 5
Mysql 대용량 테이블 LIKE 검색 속도 향상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몇가지 mysql 질문들 드리겠습니다... mysql에서 특정 테이블에 컬럼은 13개 정도있고 row데이터가 263만개 정도 됩니다. 전체 데이터를 불러오거나 날짜 데이터도 있어서 날짜검색 등 속도는 문제없고 디비의 리소스 부족도 아닌데 LIKE 조회할때만 너무 느립니다. 구글링을 해보니 like 검색은 원래 느리다고 한다는데 LIKE 검색의 속도를 빠르게 바꿀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4
ismania1
·
1년 이상
633
0
답변 4
spring boot jpa 쓸 때 @transactional 안에서 try-catch 쓰면 롤백이 안 일어나는 부분
안녕하십니까 선생님들, 위의 부분에서 궁금한게 있습니다. try-catch를 위의 상황에서 쓰면 catch가 에러를 잡아서 롤백이 안 일어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럴 경우 catch에서 runtimeException을 던져주면 롤백이 일어나던데 이런 식으로도 사용하나요?
답변
3
하얀신발
·
1년 이상
463
0
답변 3
맥의 타임머신 쓰시나요?
시놀로지 나스가 있어서 맥의 타임머신을 사용할수 있다고 하는데... 용도가 어떤게 있을지 궁금합니다. 개발소스 버전관리는 git같은걸 쓰면 될거 같고, 문서도 요즘은 히스토리 관리가 되어서 굳이?? 싶긴 합니다. 타임머신을 쓰신다면 어떤 방식으로 사용하고 계신지요?
답변
3
회김사
·
1년 이상
590
0
답변 3
Https로 restApi통신할 때 발생하는 오류 메시지에 관해...
안녕하세요. 다른 업체랑 RestApi 통신을 할 일이 생겼는데 아무리봐도 제대로 서버 구성을 안해놓은 것 같은제 자기들은 정상이라고 우겨서요.... 일단 https로 url을 알려줘서 https로 데이터를 보내봤더니 javax.net.ssl.SSLException: Unrecognized SSL message, plaintext connection? 이라는 에러가 계속 납니다. 위 메시지는 http서버에다가 https로 데이터 보낼 때 나는 에러라
답변
3
hga
·
1년 이상
829
0
답변 3
고졸로 정처기사 따려면 무조건 학은제밖에 없나요?
진로계획 세우는데 웹디자이너, 정처기능사, 따고 실무경력 3년 쌓은 후 정처기 따고 정보 기사자격증 따면 딸 수 있는 여러 기사자격증 도전해보고싶은데요.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시설 이용해선 정보분야랑 무관한 다른 전공 선택하고싶어서요. 구글에 검색해보면 4년제 대졸이면 전공 무관 정처기 따는데는 조건 따질게 없다고해서요. (그러니까 이것밖에 쓰여있지가 않음) 웹디자이너 자체가 시간이 아니라 계약쪽이라 연속 경력으로 해야하는지도 궁금합니다. 그러니까 정리하
해결
2
첫번쨰
·
1년 이상
273
0
해결 2
Spring Rest Docs 적용 중 막히는 부분이 있어 여쭤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Spring Rest Docs를 적용해보려고 개인적으로 찾아보고 적용해보는중입니다. 현재 build하게되면 target/generated-snippets에 각 스니펫들이 생성되고 있고 src/main/asciidoc에 adoc파일을 만들어줬습니다. intellij의 plugin을 사용해서 미리 보기를 했을때는 각 스니펫들이 적용되어있어 위와 같은 예시를 보여주는데 build 후 생성된 html 파일의 경우 아래와 같이 스니펫들이 적
해결
2
2005
·
1년 이상
760
0
해결 2
경력자도 부트캠프 괜찮을까요?
웹개발자로 10년 이상 경력이 있습니다만 실업상태로 현재 구직중에 있습니다 프리랜서로 일자리를 구해볼까 하여 잡코리아에서 찾아보고 지원해보고 있는데 쉽지가 않네요 아마도 40대인점 하고 최신 웹기술 미습득이 큰 걸림돌이 되는 것 같습니다. 7년이상 한곳에서 자체프레임워크로 일했더니 요즘 웹개발 트렌드들을 이용해서 일할 기회가 없었는데 요즘은 node, react, vue, angluar 등의 웹프레임워크 경험자 아니면 지원도 힘들 정도더군요 일적으로
답변
11
동도인
·
1년 이상
967
0
답변 11
TEST 코드 짜는게 유지보수 측면에서 더 이득 아닙니까?
예를들어 데이터는 변경없이 내부의 로직이 수정되어야 하거나 그럴경우 Test 코드 미리 짜놓으면 일일히 확인할 필요 없이 오류를 찾을수 있을거 같습니다. 다른 분 들 얘기 들어보면 또 테스트 코드가 만능은 아닌거 같기도 하고 테스트 코드를 도입해본적이 없어서 여쭤봅니다.
답변
0
늅늅
·
1년 이상
313
0
답변 0
Tinymce 웹에디터 태그형태 데이터 안 보임
안녕하세요~~ Tinymce 7버젼을 사용 중인데 Tag 형태의 데이터 입력시 화면이 안 보이는 현상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데이터에 <dragon ball> <music> 사용자가 태그식 형태의 데이터를 입력 하면 DB 저장후 화면에 다시 노출 할때 데이터가 안보이는 현상이 있습니다. 실제로 DB에는 아래와 같이 들어가 있고요. <p><dragon ball></p> <p>&
답변
1
코드깎는머슴
·
1년 이상
308
0
답변 1
JPA 프로시저 네이밍 질문
안녕하세용. 제목대로 JPA 쓰는 중인데, 프로시저 호출해야될 때 네이밍을 어떻게 하나용? 대충 이런 식으로 하나용? 이름 짓는 건 항상 어렵네유...
답변
1
마라도나
·
1년 이상
406
0
답변 1
사내 모바일 앱에서 로그인 오류 ip가 변동된다 ??
안녕하세요 제가 경험치가 부족하여.. 선배님들에게 문의드립니다. 우선 현상은 하기와 같습니다. 어플을 들어가면 자동 로그인 로직이 실행되는데 실패한다. 수동으로 로그인 버튼 클릭 시 실패한다 2~3번 정도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성공한다. (파라미터 그대로) 현재 인프라 구조는 하기와 같습니다. APP -> 보안클라우드 -> DMZ 방화벽 -> 웹서버 -> WAS(브릿지) -> 사내망 시스템 위에서 DMZ 방화벽에 Client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75
76
77
더 많은 페이지
1294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