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지난글이라 보실 수 있을 지 모르겠지만
이 글이 제가 질문 드리고 싶은 부분과 맥락상
일치해서, 이 글에 질문 남기게 됐습니다.
https://okky.kr/article/1077309
위 글은 비전공자 국비학원에 대해서 작성해주신 글입니다.
현재 글과 위 글을 읽고 궁금한 점 질문 드립니다.
[배경]
현재 게임프로그래밍 학원을 다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게임을 만들고 싶어서가 아닙니다.
메타버스에 미래가 있다는 사실을 굳게 믿고,
막연하게 3D 그래픽스 와 메타버스 관련된 분야를
찾다가 그나마 비슷한 게임을 배우고 있습니다 .
저는 궁극적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가상산업학교를
만들고 싶습니다. 실습이 필요한 분야에서 가상환경을
이용해 효과적으로 배우고 학습하며, 기술을 배우는
부분을 바꿔볼 수 있는 가상세계를 만들고 싶습니다.
[질문 1]
진행되는 커리큘럼은 대략
c++ -> win32api -> directx 순으로 진행됩니다.
이 안에서 제가 집중해야 할 부분은 어떤 부분이며,
어떤식으로 깊게 파고 들 수 있을까요?
win32api 는 게임의 구조를, directx 는 그래픽 관련된
부분을 공부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질문 2]
절대적으로 코딩을 많이 하라는 조언을 실천하면서도
드는 생각은, 군대군대 기본 개념이 비어있다는 느낌을
떨칠 수 없다 라는 것입니다.
이런 부분은 어떻게 채워 나갈 수 있을까요?
[질문 3]
마지막으로 제가 스스로 점검해 볼 수 있도록
c++ 관련 질문들을 몇 개 던져주실 수 있으실까요?
던져주신 질문에 스스로 생각하고 답해 보면서
제가 알고 있다고 생각한 부분을 바로 잡을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시간이 될 거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글과 토론을 위해 사용해주신 시간 모두
너무 도움 됐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항상 코로나 조심하시고,
하시는 일 모두 잘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