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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서버 개발자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5년차 미만 개발자 초보입니다.

지금까지 MFC, C# Winform 등으로 TCP/UDP 통신해서 응용 프로그램 위주로 개발했구요.

윈도우 서비스 띄워서 동작하는 서버 프로그램 유지/보수 했습니다. (스타트업도 아니고 있는거 팔아먹는 회사라 다 개발되어 있는거 유지보수 시키더라구요)

게임 회사가 아니라 대용량 동접자 처리 이런건 아니라 멀티쓰레드나 쓰레드 동기화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소스 코드안에 한 두개 관련 코드가 보일 정도였는데요. 접속자 5명 미만을 처리하면 됐습니다.

관련 직종을 찾다가 게임 서버 개발자가 하고싶다고 생각되었고 저에게 그나마 핏이 맞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아니면 윈도우 응용이나 공장자동화 밖에 없더군요)

그래서 게임 개발 면접 내용 등 관련 검색을 해보니 TCP 흐름제어나, 벡터 반복자(erase), MS SQL(클러스터 넌클러스터), IOCP 등을 요구하였고 알고리즘, 시간복잡도 또한 요구하더군요.(코딩시험) ㅠㅠ

-> 이것도 게임회사에서 어떤것을 쓰냐에 따라 다른가요?


제가 게임 서버 개발자로 이직을 할 수있을까요? 게임회사에 종사한적이 없고 대용량 동접자 처리하는 서버 개발이 아니라 게임 서버와 결이 다르기 때문에 경력이 물경력이 되어 면접에서 탈락할거 같기도 합니다

만약 게임 서버 개발자로 이직한다면 어떤것을 하면 좋을까요? 게임 업계쪽은 완전 초보라 잘 모릅니다.

C++도 기본 서적만 봤는데 게임 쪽 개발자분들 블로그 보면 이동 시멘틱, 벡터(랜덤 액세스 반복자), 벡터의 시간복잡도 등 기본 서적에 안나온 것을 알아야 하던구요 ㅠ

또 TCP 흐름제어 관련된 것도 제가 보는 기본 TCP 프로그래밍 책에는 구체적으로 안나왔는데 관련 서적 추천 부탁드립니다.

C++ STL, TCP 네트워킹, MS SQL, 알고리즘,시간 복잡도가 주 키워드인거 같습니다.(앞으로 공부해나가야할..)

관련 책 있으면 추천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Effective C++을 많이 보는거 같더군요


수정 이력

2021-06-16 21:03:17 에 아래 내용에서 변경 됨 #1

안녕하세요.

5년차 미만 개발자 초보입니다.

지금까지 MFC, C# Winform 등으로 TCP/UDP 통신해서 응용 프로그램 위주로 개발했구요.

윈도우 서비스 띄워서 동작하는 서버 프로그램 유지/보수 했습니다. (스타트업도 아니고 있는거 팔아먹는 회사라 다 개발되어 있는거 유지보수 시키더라구요)

게임 회사가 아니라 대용량 동접자 처리 이런건 아니라 멀티쓰레드나 쓰레드 동기화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소스 코드안에 한 두개 관련 코드가 보일 정도였는데요. 접속자 5명 미만을 처리하면 됐습니다.

관련 직종을 찾다가 게임 서버 개발자가 하고싶다고 생각되었고 저에게 그나마 핏이 맞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아니면 윈도우 응용이나 공장자동화 밖에 없더군요)

그래서 게임 개발 면접 내용 등 관련 검색을 해보니 TCP 흐름제어나, 벡터 반복자(erase), MS SQL(클러스터 넌클러스터), IOCP 등을 요구하였고 알고리즘, 시간복잡도 또한 요구하더군요.(코딩시험) ㅠㅠ

-> 이것도 게임회사에서 어떤것을 쓰냐에 따라 다른가요?


제가 게임 서버 개발자로 이직을 할 수있을까요? 게임회사에 종사한적이 없고 대용량 동접자 처리하는 서버 개발이 아니라 게임 서버와 결이 다르기 때문에 경력이 물경력이 될거같기도 합니다.

만약 게임 서버 개발자로 이직한다면 어떤것을 하면 좋을까요? 게임 업계쪽은 완전 초보라 잘 모릅니다.

C++도 기본 서적만 봤는데 게임 쪽 개발자분들 블로그 보면 이동 시멘틱, 벡터(랜덤 액세스 반복자), 벡터의 시간복잡도 등 기본 서적에 안나온 것을 알아야 하던구요 ㅠ

또 TCP 흐름제어 관련된 것도 제가 보는 기본 TCP 프로그래밍 책에는 구체적으로 안나왔는데 관련 서적 추천 부탁드립니다.

C++ STL, TCP 네트워킹, MS SQL, 알고리즘,시간 복잡도가 주 키워드인거 같습니다.(앞으로 공부해나가야할..)

관련 책 있으면 추천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Effective C++을 많이 보는거 같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