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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저보다 잘하시네요.
제가 질문이해를 잘못해서 요상한 댓글을 달았어요.

저도 이부분은 궁금해요.

일단 제가알고있는 지식은,

객체를 생성할 때 생성자의 prototype과 연결한다 에요. (출처 : 오키에서 추천받은 어느 책)

그런데 질문자님 말씀대로,

C.prototype에 널이 저장되어있는데,
이 코드가 먼저나오는데,

당연히 객체생성시 생성자의 prototype에 할당됬던걸 받을탠데

오...그렇죠. 맞아요. 이상해요.

하지만, 컴퓨터는 거짓말을 하지않아요.


저는 이런경우, 사실만을 기억하는 편이에요.

생성자의 프로토타입 프로퍼티에 널을 할당해도, 인스턴스는 프로토타입 체이닝이 끊어지지않는다.

o.__proto__에 저장된값은 여전히 유효하다.
이거에요.

생각되는 가능성은 하나네요.


생성자의 프로토타입 프로퍼티가 널이 할당되는 시점과

인스턴스의 프로토 프로퍼티가 생성자의 프로토타입 프로퍼티에 연결되는 시점이 언제인지 알아볼 필요가 있어요.

저랑 질문자님이 생각하는것처럼,
객체가 "생성"될 때 생성자의 프로토타입 프로퍼티에 저장된 주소값을 가져온다면,
분명 객체는 프로토타입 체인이 끊어져야해요.

하지만 그러질않았어요.


제 첫 번째 생각은, 시점을 찾아보는거에요.

이건저도 궁금하네요.

수정 이력

2020-10-16 23:30:41 에 아래 내용에서 변경 됨 #1
오.. 저보다 잘하시네요.
제가 질문이해를 잘못해서 요상한 댓글을 달았어요.

하지만 적어도 2번째는 믿을수없는 주장이에요. 근거가없어요.

개발하다보면 모르겠는것을 분명 만나는경우가 많은데,

저는 예전에 겪은 시행착오때문에,
반드시 근거와 함께 추론하지

막연히 근거없는 추론은 전개하지않는편이에요.

혹시 2번째라고 생각하는 근거가있다면 알려주세요.

저도 이부분은 궁금해요.

일단 제가알고있는 지식은,

객체를 생성할 때 생성자의 prototype과 연결한다 에요. (출처 : 오키에서 추천받은 어느 책)

그런데 질문자님 말씀대로,

C.prototype에 널이 저장되어있는데,
이 코드가 먼저나오는데,

당연히 객체생성시 생성자의 prototype에 할당됬던걸 받을탠데

오...그렇죠. 맞아요. 이상해요.

하지만, 컴퓨터는 거짓말을 하지않아요.


저는 이런경우, 사실만을 기억하는 편이에요.

생성자의 프로토타입 프로퍼티에 널을 할당해도, 인스턴스는 프로토타입 체이닝이 끊어지지않는다.

o.__proto__에 저장된값은 여전히 유효하다.
이거에요.

생각되는 가능성은 하나네요.


생성자의 프로토타입 프로퍼티가 널이 할당되는 시점과

인스턴스의 프로토 프로퍼티가 생성자의 프로토타입 프로퍼티에 연결되는 시점이 언제인지 알아볼 필요가 있어요.

저랑 질문자님이 생각하는것처럼,
객체가 "생성"될 때 생성자의 프로토타입 프로퍼티에 저장된 주소값을 가져온다면,
분명 객체는 프로토타입 체인이 끊어져야해요.

하지만 그러질않았어요.


제 첫 번째 생각은, 시점을 찾아보는거에요.

이건저도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