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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8년차 게임서버 개발자입니다.

게임서버에서 현재까진 C++이 제일 많이 선택되는 언어이긴 하지만, 선택횟수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 점은 알아두실 필요가 있습니다. 2015년과 현재만 비교해도 눈에 띄게 줄었습니다.(개인적인 체감상 70%->50%) 그 줄어든 만큼 닷넷(C#), Node.js 등 여러언어들이 파이를 나눠먹고 있구요.

없어지진않을거에요. MMORPG와 FPS장르에서 만큼은 게임서버에 C++이 제일 적합하니까요.

말하고자하는 바는 "게임서버 개발하기위해 C++공부한다"는 것은 2020년 8월 현재기준으로는 맞지 않는 명제라는 것입니다.

안다고 나쁠것은 없지만, 시간이라는 리소스는 무한하지 않으니까요.

C++공부할 시간에 다른 부분을 공부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수정 이력

2020-08-09 04:52:28 에 아래 내용에서 변경 됨 #7

만8년차 게임서버 개발자입니다.

게임서버에서 현재까진 C++이 제일 많이 선택되는 언어이긴 하지만, 선택횟수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 점은 알아두실 필요가 있습니다. 2015년과 현재만 비교해도 눈에 띄게 줄었습니다.(개인적인 체감상 70%->50%) 그 줄어든 만큼 닷넷(C#), Node.js 등 여러언어들이 파이를 나눠먹고 있구요.

없어지진않을거에요. MMORPG와 FPS장르에서 만큼은 게임서버에 C++이 제일 적합하니까요.

말하고자하는 바는 "게임서버 하기위해 C++한다"는 것은 2020년 8월 현재기준으로는 맞지 않는 명제라는 것입니다.

안다고 나쁠것은 없지만, 시간이라는 리소스는 무한하지 않으니까요.

C++공부할 시간에 다른 부분을 공부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2020-08-09 04:52:03 에 아래 내용에서 변경 됨 #6

만8년차 게임서버 개발자입니다.

게임서버에서 현재까진 C++이 제일 많이 선택되는 언어이긴 하지만, 선택횟수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 점은 알아두실 필요가 있습니다. 2015년과 현재만 비교해도 눈에 띄게 줄었습니다.(개인적인 체감상 70%->50%) 그 줄어든 만큼 닷넷(C#), Node.js 등 여러언어들이 파이를 나눠먹고 있구요. 없어지진않을거에요. MMORPG와 FPS장르에서 만큼은 게임서버에 C++이 제일 적합하니까요.

따라서 "게임서버 하기위해 C++한다"는 것은 2020년 8월 현재기준으로는 맞지 않는 명제입니다. 물론 안다고 나쁠것은 없지만, 시간이라는 리소스는 무한하지 않으니까요.


처음부터 게임서버 개발자로의 시작은 쉽지않을 거 같네요. 추세가 모바일+웹서버가 많다보니 게임서버 개발자 TO가 줄었습니다. 제가 속한 팀도 저 1명 뿐입니다.

그러니 게임분야에 뜻이 있으시다면,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로 일단 시작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0-08-09 04:50:17 에 아래 내용에서 변경 됨 #5

만8년차 게임서버 개발자입니다.

게임서버에서 현재까진 C++이 제일 많이 선택되는 언어이긴 하지만, 선택횟수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 점은 알아두실 필요가 있습니다. 2015년과 현재만 비교해도 눈에 띄게 줄었습니다.(개인적인 체감상 70%->50%) 그 줄어든 만큼 닷넷(C#), Node.js 등 여러언어들이 파이를 나눠먹고 있구요.

따라서 "게임서버 하기위해 C++한다"는 것은 2020년 8월 현재기준으로는 맞지 않는 명제입니다. 물론 안다고 나쁠것은 없지만, 시간이라는 리소스는 무한하지 않으니까요.


처음부터 게임서버 개발자로의 시작은 쉽지않을 거 같네요. 추세가 모바일+웹서버가 많다보니 게임서버 개발자 TO가 줄었습니다. 제가 속한 팀도 저 1명 뿐입니다.

그러니 게임분야에 뜻이 있으시다면,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로 일단 시작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0-08-09 04:49:20 에 아래 내용에서 변경 됨 #4

만8년차 게임서버 개발자입니다.

게임서버에서 현재까진 C++이 제일 많이 선택되는 언어이긴 하지만, 선택횟수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 점은 알아두실 필요가 있습니다. 일단 5년전과 현재만 비교해도 눈에 띄게 줄었습니다. 그 줄어든 만큼 닷넷(C#), Node.js 등 여러언어들이 파이를 나눠먹고 있구요.

따라서 "게임서버 하기위해 C++한다"는 것은 2020년 8월 현재기준으로는 맞지 않는 명제입니다. 물론 안다고 나쁠것은 없지만, 시간이라는 리소스는 무한하지 않으니까요.


처음부터 게임서버 개발자로의 시작은 쉽지않을 거 같네요. 추세가 모바일+웹서버가 많다보니 게임서버 개발자 TO가 줄었습니다. 제가 속한 팀도 저 1명 뿐입니다.

그러니 게임분야에 뜻이 있으시다면,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로 일단 시작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0-08-09 04:48:45 에 아래 내용에서 변경 됨 #3

만8년차 게임서버 개발자입니다.

게임서버에서 현재까진 C++이 제일 많이 선택되는 언어이긴 하지만, 선택횟수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 점은 알아두실 필요가 있습니다. 일단 5년전과 현재만 비교해도 눈에 띄게 줄었습니다. 그 줄어든 만큼 닷넷(C#), Node.js 등 여러언어들이 파이를 나눠먹고 있구요.

따라서 "게임서버 하기위해 C++한다"는 것은 2020년 8월 현재기준으로는 맞지 않는 명제입니다. 물론 안다고 나쁠것은 없지만, 시간이라는 리소스는 무한하지 않으니까요.

2020-08-09 04:45:12 에 아래 내용에서 변경 됨 #2

만8년차 게임서버 개발자입니다.

게임서버에서 현재까진 C++이 제일 많이 선택되는 언어이긴 하지만, 선택횟수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 점은 알아두실 필요가 있습니다. 일단 5년전과 현재만 비교해도 눈에 띄게 줄었습니다. 그 줄어든 만큼 닷넷(C#), Node.js 등 여러언어들이 파이를 나눠먹고 있구요.

따라서 "게임서버 하기위해 C++한다"는 것은 2020년 8월 현재기준으로는 맞지 않는 명제입니다. 물론 안다고 나쁠것은 없지만, 시간은 한정되어 있으니까요.

2020-08-09 04:44:49 에 아래 내용에서 변경 됨 #1

만8년차 게임서버 개발자입니다.

게임서버에서 현재까진 C++이 제일 많이 선택되는 언어이긴 하지만, 선택횟수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 점은 알아두실 필요가 있습니다. 일단 5년전과 현재만 비교해도 눈에 띄게 줄었습니다. 그 줄어든 만큼 닷넷(C#), Node.js 등 여러언어들이 파이를 나눠먹고 있구요.

따라서 "게임서버 하기위해 C++한다"는 명제는 2020년 현재기준으로는 맞지 않는 명제입니다. 물론 안다고 나쁠것은 없지만, 시간은 한정되어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