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버전

제가 생각하는 개발자는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문제사항은 바리에이션이 넓기 때문에 하나로 정의할 수 없지만 작성자님이 말하신것 처럼 정의서대로 코딩을 하는 것 또한 정의서라는 문제를 코딩이라는 방식으로 해결하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문제해결 과정에서 큰 문제는 작은 문제로 쪼개질 수 있고 이를 하나하나 해결하는 것 또한 문제해결이라고 생각하구요.

그렇다면 좋은 개발자는 문제를 잘 해결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는데 알고리즘 이라는 말 자체가 문제해결을 위해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뜻합니다.

지금 많이 말씀하고 계시는 알고리즘이라는 것을 알고리즘 문제풀이로 한정지어 생각했을 때 문제풀이를 수학에 비유하여 설명하면 단순히 수학문제를 많이 풀어보기만 하는 것은 수학 능력을 키울 수 없는것과 같이 단순히 문제를 많이 푸는것은 효과가 적겠지만

수학에서 검증의 과정을 통해 식을 도출하면 수학 실력이 많이 느는것과 같이 알고리즘 또한 해당 알고리즘이 나온 경위를 이해하고 검증을 통해 학습하면 충분히 문제해결 능력을 기를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수정 이력

2020-05-20 12:12:59 에 아래 내용에서 변경 됨 #1

제가 생각하는 개발자는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문제사항은 바리에이션이 넓기 때문에 하나로 정의할 수 없지만 작성자님이 말하신것 처럼 정의서대로 코딩을 하는 것 또한 정의서라는 문제를 코딩이라는 방식으로 해결하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문제해결 과정에서 큰 문제는 작은 문제로 쪼개질 수 있고 이를 하나하나 해결하는 것 또한 문제해결이라고 생각하구요.

그렇다면 좋은 개발자는 문제를 잘 해결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는데 알고리즘 이라는 말 자체가 문제해결을 위해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뜻합니다. 지금 많이 말씀하고 계시는 알고리즘이라는 것을 알고리즘 문제풀이로 한정지어 생각했을 때 문제풀이를 수학에 비유하여 설명하면 단순히 수학문제를 많이 풀어보기만 하는 것은 수학 능력을 키울 수 없는것과 같이 단순히 문제를 많이 푸는것은 효과가 적겠지만 수학에서 검증의 과정을 통해 식을 도출하면 수학 실력이 많이 느는것과 같이 알고리즘 또한 해당 알고리즘이 나온 경위를 이해하고 검증을 통해 학습하면 충분히 문제해결 능력을 기를수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