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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프로덕트를 Building in Public 하는 12가지 방법과 예시

미국에서는 IT 프로덕트를 만드는 과정, 성과, 매출, 마일스톤을 공유하는 메이커 문화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그전까지는 경쟁 서비스에 주요 정보가 노출되는 것을 리스크로 여겨 이를 꺼려 하는 개발자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를 통해 커뮤니티를 빌딩 하면서 얻을 수 있는 장점이 단점보다 많다고 여기고, 투명성이 기술 업계에 중요한 문화적 가치로 떠오르면서 Building in Public(BiP) 문화가 실리콘밸리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디스콰이엇도 BiP 문화를 지향하며, 개발자 분들이 BiP를 잘하실 수 있도록 플레이북을 만들었어요. 플레이북엔 <Building in Public을 하는 12가지 방법과 예시>를 정리해 두었어요.

IT 프로덕트를 만들고 계신 개발자 분들이라면 아래 링크에서 설명을 읽어보고, 플레이북을 사용해 보세요 :)

https://disquiet.io/product/building-in-public-플레이북-by-디스콰이엇

수정이력

2022-09-22 17:25:47 에 아래 내용에서 변경되었습니다.

미국에서는 IT 프로덕트를 만드는 과정, 성과, 매출, 마일스톤을 공유하는 메이커 문화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그전까지는 경쟁 서비스에 주요 정보가 노출되는 것을 리스크로 여겨 이를 꺼려 하는 개발자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를 통해 커뮤니티를 빌딩 하면서 얻을 수 있는 장점이 단점보다 많다고 여기고, 투명성이 기술 업계에 중요한 문화적 가치로 떠오르면서 Building in Public(BiP) 문화가 실리콘밸리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디스콰이엇도 BiP 문화를 지향하며, 개발자 분들이 BiP를 잘하실 수 있도록 플레이북을 만들었어요. 플레이북엔 <Building in Public을 하는 12가지 방법과 예시>를 정리해 두었어요.

IT 프로덕트를 만들고 계신 개발자 분들이라면 아래 링크에서 설명을 읽어보고, 플레이북을 사용해 보세요 :)

https://disquiet.io/product/building-in-public-플레이북-by-디스콰이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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