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사진
ssd
bolt icon10·3개월·
1.4k
·수정됨
공유

SM 전화업무 때문에 스트레스 받아요..

신입개발자로 일하고 있는데 개발자가 사용자의 연락을 직접 받는게 좀 현타가 오네요...

데이터 오류뿐만 아니라 작성안내 라던지 다른 곳에서 처리할 것까지 안내를 해야 되니까 좀

짜증섞인 현타가 납니다. 보통 고객센터 통해서 오는걸로 알고 있는데 저희회사는 고객센터가 없습니다.

회사도 퇴사를 할까 고민이지만.. 내채공 때문에 퇴사도 못합니다.

전화때문에 개발능력도 안늘고..전화가 없는날은 없는데 전화가 많이오면 그날 해야할 업무가 아예 진전이 없는날도 있고 일단 개발일에 집중을 할 수 없으니 업무효율이 정말 안좋습니다.

우선순위가 전화때문에 바뀌어서 개발일 할거 많으면 받고 그냥 무시할때도 있는데 그러면 언제까지 될것같냐고 전화가 계속 옵니다. 여기 다니면서 개발자 하지말껄 그랬나.. 이생각도 요즘 많이 들고요. 제가 생각했던거랑 많이 다르네요. 

상사에게는 얘기해봤지만.. 뭐 개선할 기미는 보이지 않습니다.

전화를 안받으면 해결되는데 인력이 적다보니 받지 않겠다. 할 수도 없고.. SM이면 원래 전화업무 때문에 개발일을 못하는 날이 많은건지 아니면 저희회사만 그런건가유...

0
cat-foo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