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사진
Decloud
bolt icon14·3개월·
720
공유

진지하게 SW쪽으로 직종을 전환하려합니다. 많은 조언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 사이트는 우연히 개발관련 정보를 찾아보다가 알게되어 가입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제가 19살때부터 반도체/디스플레이 기구설계직으로 근무를 하고 있고, 현재는 20대 중반입니다.


올해부터 다양한 것을 배우고 싶어 대학을 지원하게 되었고 수도권의 '메카트로닉스공학' 과에 입학하여 현재 회사와 병행하여 대학교를 다니고 있습니다. 


약6년여간의 설계직을 이제 그만두고 싶어 대학과 코딩공부를 병행하며 이제 새로운 인생에 도전하려고 한달간 고민 중에 있습니다.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지금도 연봉에 만족하여 다니고 있지만, 최근들어 일적으로 힘들고, 회사사람들에게 좀 실망하여 퇴사를 생각하게 되었고 이후 이직보다는 대학생활을 하면서 코딩공부를 통해 개발자로서 새로운 직종으로 전환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저와 같은 생각을 하신 분들이 쓴 글과 그에 대한 답변을 많이 봤습니다. '퇴사를 바로 하지말고 일을 하면서 일단 시작해봐라', '퇴근 후 또는 주말에 취미삼아 시작해봐라' 등 실제 현업에 계신 분들의 답변을 보면서 정말 맞는 말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개발자는 끝까지 공부를 해야 하는 직업'이라는 말을 많이 하시는 것도 보았습니다. 사실 설계직도 지금까지 수년을 해오면서 하면할수록 모르는 게 늘어나고 계속 여러 요소들을 찾아 공부해야하는 직종이라 생각됩니다. 


고등학교때 우연히 삼성전자를 통해 타이젠을 활용 한 네이티브 앱 개발 오프라인 강의를 들으면서 코딩에 대한 꿈을 꾸었지만, 곧바로 취업을 하여 돈을 벌고싶다는 욕심에 전공에 맞지 않은 설계직으로 첫 사회생활을 시작하며 지금까지 달려왔습니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유명한 생활코딩 강의를 들으며 기초를 조금씩 배워나갔고, 최근들어 스위프트 플레이그라운드를 통해 ios 개발 기초부터 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10대의 마지막부터 20대 초중반 쉬지않고 일을 달려오면서 직장생활에 번아웃이 온 것 같습니다. 이제 이 직무에 너무 질리고 스트레스를 너무 받아서 당분간 쉬면서 하고싶었던 것을 하고 개발자 친구와 다양한 루트를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 공부를 하려고 합니다. 

20대중반부터 시작하려는 소프트웨어 개발공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많은 조언 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0
cat-foo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