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가 되고 싶은 평범한 청소년입니다.
노마드 코더님의 영상(https://www.youtube.com/watch?v=x_Yw2f161CU)인 Copilot 에 대한
영상을 봤는데 조금 암울해지더라고요. 커서 AI에 대해서 배우고 싶고 이쪽으로 진로를 잡았습니다.
수학과 프로그래밍도 열심히 공부하고 있고요. 하지만 인공지능이 프로그래머를 대체함에 따라서
미래에 일자리를 잃을 수 있다는 생각에 너무너무 걱정인 학생입니다. 이것때문에 요즘에 밥도 안넘어가요.
영상에서 영어 몇줄로 코드가 똭 나오는 걸 보고 정말 감탄함과 동시에 절망적이었습니다.
정말 이길을 가는 게 맞나 .. 라는 생각도 들었고요. 하지만 긴 시간동안 생각해봤을 때
연구가 필요한 AI 분야는 대체되지 않을 것이라는 제 개인적인 생각이었습니다. 연구가 필요함과 동시에
수학적 지식도 요구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요즘에 생각이상을 뛰어넘어버리는 인공지능들의 사례들을 보다보면 다시 우울해지게 되더라고요 .. okky 에서 코딩을 더이상 필요없게 만드는 것들도 결국 프로그래머들이 만든다라는 내용도 읽었지만, 이때 되면 프로그래머들이 어쨌든 지금보다 필요하지 않을 거 같고 .. 사람들이 말하는 특이점도 2025년이고 .. 그때되면 겨우 대학생활중일 거 같은데 취업하게 된다면 어떻게 될지 막막하기도 하고 ..
영상 중후반쯤에 OpenAI 의 CEO 가 트위터에서 한 말에서 보면 " 개발자와 디자이너와 같이 컴퓨터 앞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육체적으로 노동하는 사람들보다 빨리 없어질 것이다 .." 정말 암울하더라고요 ..
너무 주절주절 거렸네요 죄송합니다 ..
그래서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인공지능이 수학적 지식을 요구하고 연구를 해야하는 AI 분야를 대체할 수 있을까요 ? 인공지능이 인공지능을 만드는 거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