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iya Suwako
533
2021-07-06 15:31:18
12
1120

클래스와 메소드가 정확히 뭐임?


클래스가 객체를 정의하기위한 거고


메소드가 실행을위한 명령문들이라고 하는게맞는거임?

-5
0
  • 댓글 12

  • 나무펜
    68
    2021-07-06 15:33:21

    검색해서 읽어보셈!

    -1
  • ss to
    82
    2021-07-06 15:36:24

    한글로 치면 자음, 모음과 같은거 아닌가영 ㅎㅎ

  • Moriya Suwako
    533
    2021-07-06 15:37:56
    막상 물어보면 아는데 말로 표현을 잘 못하겠더라구요 ㅎㅎ 제가 등신인듯;
  • 똥글보면점찍음
    2021-07-06 15:53:01

    .

  • 양파마늘
    1k
    2021-07-06 15:53:23 작성 2021-07-06 15:59:26 수정됨

    잘쓰고잇는 개념이지만 설명할려니 힘드네요. 특징적으로 이야기하자면


    클래스는 객체. 모음체. 집합의 결정체.

    클래스안에 함수.변수. 이벤트 등 포함가능

    클래스 객체를 개별적으로 메모리할당하여 사용.


    함수는 함수의 지역변수와 클래스의 전역변수 사용.

     클래스안에 있기때문에 클래스객체를 통해 사용가능.

  • buSSat
    147
    2021-07-06 15:56:39

    클래스 - 붕어빵틀

    메소드 - 붕어빵

    -2
  • 니르바나
    2k
    2021-07-06 16:10:33

    클래스 안에 메소드가 포함되는겁니다.

    클래스마다 기능들이 있을건데, 그 기능이 메소드가 하는 역할입니다.

    차를 예로들면 악셀 / 브레이크 이런걸 메소드로 만드는거고

    객체가 차인거죠.

    객체를 만들어내기 위한게 클래스인겁니다.

    매번 객체를 만들려면 불편하니 재사용하기 쉽게 만들어둔거에요.

  • ISA
    5k
    2021-07-06 16:50:59

    저도 뭔지 모르겠네요.

    클래스는 클래스요 메서드는 메서드입니다.

    고것이 클래스니까.

  • joyys
    3
    2021-07-06 19:40:03

    메서드는 클래스의 함수입니다.(개체(객체)의 함수가 아님. 따라서 같은 클래스의 여러 개체가 생성되도 각 개체에서는 동일한 함수를 사용)

  • setPayPeriod
    1k
    2021-07-06 20:38:29

    먹는거임

  • Ananya
    946
    2021-07-06 21:02:31

    제가 객체지향을 스타크래프트로 배워서 ㅋㅋ (객체지향 과목 교수님이 겜덕이었음) 여기에 비유해서 설명하자면

    클래스: (개념적인 의미의) 커맨드센터, 배럭, 팩토리, (뽑기전의) 마린 등등... 즉 건물이나 유닛이 무엇인가 하는 정의(definition)인 셈입니다.

    오브젝트: 지어놓은 커맨드센터, 배럭, 팩토리, 뽑아놓은 개개의 마린, 메딕 등등...(한 클래스에 여러 객체가 생성될 수 있음.),실제 맵상에 존재하며, 죽으면 사라집니다.(실제 메모리 공간을 차지하며 생명주기에 따라 관리되고 파괴 후 가비지 콜렉터나 프로그래머에 의해 메모리 해제됨.) 

    속성(attribute) 혹은 변수: 건물이나 유닛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클래스 변수(최대 체력, 뽑는데 필요한 자원 양)이나 객체가 생성되면서 갖게 되는 인스턴스 변수(현재 체력, 강화 횟수 등)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메소드: 클래스와 오브젝트가 가질 수 있는 행위에 대한 명세. (총을 쏜다, 이동한다, 공중부양한다, 착륙한다 등등)

    인터페이스: 클래스에서 구현 해야 하는 기능을 명시해놓은 추상 타입. 예를 들면 테란의 건물들 중에서는 애드온을 붙일 수 있는 것도 있고, 공중 부양이 되는 것도 있죠. 둘 다 되는 것도(예: 팩토리), 둘 다 안 되는 것도(예: 아카데미) 있습니다. 각 건물은 필요에 따라 'Floatable' 이나 'Extensible' 인터페이스를 구현(implement)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Oscar
    640
    2021-07-06 21:17:46

    클래스 - 사람

    객체 - 나, 너, 우리

    메서드 - 먹고, 싸고, 자고, 일 하고, 고민하고, 후회하고, 들뜨고, 실망하고, 다시 일어서고

    속성 - 집이 몇 채, 빚이 얼마, 재능이 얼마나, 끈기 있고 없고, 진중하고 얇팍하고, 다른 사람과는 다른 나의 본질은 무언가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