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krkrkrkr
310
2021-06-11 21:11:29
3
330

프리랜서에 대해서 질문 있습니다람쥐(제품개발 프리)


- 제가 희망하는 분야에서도 프리랜서가 될 수 있을지 궁금해서 질문 드립니다!


저는 현재 학생입니다. 제가 프리랜서에 관심이 많아서 okky에서 프리 관련 글을 많이 읽어보았는데 

SI 프리랜서를 하시는 분들도 많고 프리 관련 내용이 SI 관련 글이 대부분 이더라구요

우선 저는 하드웨어 제품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취직을 생각하고 있고, 해당 기업에서 제가 원하는 직무는 리눅스 커널,시스템,네트워크 개발 관련 경험자를 우대하는 채용이 많더라구요 


현재 저는

1. 제품개발 기업의 개발직군으로 지원 예정입니다.(우대 조건: 리눅스 커널개발, 시스템 개발, 네트워크(방화벽, 패킷분석) 개발경험 우대) - 네트워크 개발 관심 多

2. 이쪽 분야가 재미와 흥미도 있으며, 이쪽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는 것이 목표 입니다.

※ 사용 가능 언어는 C/C++,python 입니다.

★여기서 질문이 있습니다! 

1. 네트워크 개발 방향으로 프리랜서가 가능 할까요?

2. 네트워크 개발이 아니더라도 제품 개발 방향으로 경력을 쌓고 프리랜서가 가능 할까요?

(제품개발은 리눅스 커널,c/c++ 기반의 경력이라고 가정하겠습니다.)

3. 혹시 1,2번의 질문에서 부정적인 의견이 있다면 어떠한 이유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0
  • 댓글 3

  • 해리아범
    251
    2021-06-12 02:09:16

    힘들 것 같네요.

    회사의 주력 제품을 프리랜서를 통해서 만드는 경우는 없습니다.

    따라서 글쓴이께서 실력이 좋다면 그냥 직원으로 채용하지, 프리랜서로 채용하지 않을 겁니다.

    예를 들어, 갤럭시 만들고, 차기 아이폰 만들고, 차차기 갤럭시 만들고 이런 걸 기업에서 허용하질 않죠. 자기네 기업비밀이나 노하우를 다른 곳에서 가서 사용하거나 향상시켜서 경쟁제품을 만들 수 있으니까요

    금융권에서 몇십년씩 프리랜서 하신 분들도 실제 그 금융권의 코어 시스템을 건들지는 못합니다. 그런 건 일부 직원만 가능하게 제한되니까요.

  • illuza
    121
    2021-06-12 18:58:56

    왜왜 근본없는 프리를 이토록 선호하는지...

    윗분말씀처럼 프리는 군대로 치면 제일 앞의 몸빵인 최전방 라인과 같습니다. 프리가 죽을 힘 다해 몸으로 때우면 뒤에서 정직원들이 멋있게 광역딜을 날리는거죠.


  • zamils
    519
    2021-06-13 12:41:24

    일부 상위 10%이내 업체와 실력자들을 제외하고는 거의 프리는 정규직이 하지 않으려는 단순반복성작업, 노가다성작업, 단순코더형태의 수준낮은 작업을 요구하는 곳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제품에 관련된 핵심코어는 거의다 정규직이 개발합니다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