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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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6-11 02:2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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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bot(파이썬)인데 좀 도와주세요 ㅠㅠ


지금 플레이봇(파이썬 기반 학습 프로그램)에서 기준에 맞게 craxy arcade 게임을 만드는 중인데 막히는 부분이 두 가지 있어요.


1. 만약 로봇이 비퍼 위를 지난다면, 주어진 비퍼 수에 맞춰서 아래 사진과 같이상하좌우로 파란색이 칠해집니다. (예시: 비퍼가 2개있는 칸을 지나감 -> 해당 칸과 해당칸 위, 오른쪽, 왼쪽, 아래로 두칸이 파란색으로 칠해짐). 그런데 제가 if문을 사용해서 짠 코드로는 아래 같이 주어진 월드(코드 실행공간)의 범위를 벗어난다고 하더군요... 일단 여기서 막힙니다


2. 월드(코드 실행공간)에 두 종류의 사물이 있습니다(각각 saninfo.red 와 saninfo.green이라고 부릅니다) 코드를 전부 실행한 후에 두 종류의 사물 중 파란색으로 칠해진 칸 위에 있지 않고, 흰색 칸 위에 있는 사물이 더 많은 팀이 승리팀으로 간주되어 승리팀으로 발표합니다. 그런데 이때 승패를 어떻게 비교해야 하는지(=어떻게 어떤 종류의 사물이 흰색 위에 더 많이 있는지) 도무지 모르겠습니다... 도와주세요ㅠㅠ


바로 이 위에 사진 처럼 되는게 정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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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답변 1

  • 마르세유1
    1k
    2021-06-11 02:35:41

    월드(코드 실행공간)의 범위를 벗어난 : x,y 값이 월드를 벗어남 -> set_color 하기전에 x, y 와 월드값 비교 필요


     월드(코드 실행공간)에  -> for x,y 루프로 전체 돌면서

     두 종류의 사물 중 -> 각각 red, green 변수 선언

     파란색으로 칠해진 칸 위에 있지 않고, 흰색 칸 위에 있는 사물 : for 루프안에서 현재칸이 파란색이면 continue, 흰색칸이면 red, green인지 확인후 +=1


    일캐 하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즐코딩하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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