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고싶다~~
127
2021-05-22 16:40:41
0
865

국비학원(2) 수료후 취업까지..


안녕하세요^^


이전에 국비학원에 대해서 글을 작성한 취준생입니다. 이제는 탈출에 성공했습니다 ㅎㅎ

최근에 okky 에 하루에 빠짐없이 국비관련 글을 보는거같아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면 좋을꺼같아 2편을 작성하고자 합니다.

이번 2편은 진행 하반기 과정과 취업준비까지의 과정을 간략히 말씀드리려고 하니 참고만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1. 학원 과정

학원 과정은 총 4개월로 3개월까지는 과정이 괜찮았습니다. 이제 마지막 4개월차에 접어 들었을 때  강의 내용과 진행되는 흐름들이 조금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학원에서 내주시는 프로젝트가 있었는데 jsp로 게시판을 만드는 것(개인 프로젝트) 시간이 빠듯하여 정규시간 이후에 따로 점검을 해 점검을 하는 것이었고 1주일에 한 번 점검을 받았는데.. 대부분의 수강생들이 이 프로젝트를 수료하는 날까지 마무리를 못하고 강의가 마무리 됩니다(저도 마무리 못했습니다.)

마지막 날에 이 프로젝트를 앞으로 메일로 피드백을 하며 진행을 하자고 하는데 힘이 빠져서

이 프로젝트는 개인프로젝트였기때문에 답이없어보여 포기를 했습니다.


제가 학원 과정을 보내면서 들었던 생각은 학원에서 강의를 듣는 중에는 강의해주는 강사를 달달볶듯이 물어보시고 과정이 끝나면 그냥 내가 익혔던 기술들로 스터디 또는 취업준비를 하시는 것을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지금 생각해보면 너무 강사에게 의존을 많이 했었던거 같아서 마지막 끝마무리가 아쉽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은 꼭 수업들으시는 기간에 집중하셔서 모든 것을 흡수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2. 수료 후 취업 준비 과정

수료 후 저는 취업을 빨리 하고 싶었던 마음이 있었으므로 수료 직후 이력서를 작성하여서 여러곳을 제출하고 면접도 보러 다니며 2주의 시간끝에 중소기업 취업에 성공 하게 되었습니다.

취업 준비를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것은 저의 마음이었던거같습니다. 이력서를 제출하면 '과연 될까?' , '나 같은 사람도 받아줄까?' 하는 생각도 굉장이 많이 들었었고

면접을 보러 다니면서 실무에 계신분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제가 무엇이 부족한지 또 무엇을 준비하면 좋을지 조언도 해주셨기에 좋았었던거 같습니다.


면접은 왠만하면 신입이시라면 다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타지 아닌이상요!)

면접 당시 저의 포트폴리오를 보시고 그냥 대충 보시는 회사도 있었지만 하나를 보시고 계속 질문을 해주시는  회사도 있었습니다.(저는 후자인 회사가 마음에 들어 가고있습니다.)

이부분은 여러분들 개인의 차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어디가 옳고 그른 것인지는 모릅니다. 여러분이 이 회사에 가서 배워서 내가 성장할 만한 회사다라고 생각하시면 지원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마무리 

마지막으로 몇가지만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어 몇글자 적겠습니다!


★ 포트폴리오 정리

포트폴리오 정리는 하루의 끝을 마무리 하는 것과 같다고 생각이 듭니다.(일기쓰기? ㅎ)

저는 회사에 입사하고 이제 Git을 제대로 배워 사용중입니다. ㅎ

이전에 블로그를 작성해둔 것이 없었다면 면접을 볼 때 포트폴리오를 낼 수가 없었을거라 생각합니다.

매일 매일 정리하는 습관 , 주말에 몰아서 정리를 하는 습관 등 어떻게든 습관적으로 정리하는

습관을 들이시는게 개발자로써 좋은 습관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막상 적다보니 적을 것이 많지가 않네요 ㅎ.. 글을 중구난방으로 작성을 한 것 같지만

그래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국비수업 , 스터디 , 취업준비중 공부하는 모든 것들을 꼭 자기 것으로 만들어서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이만 신입개발자는 여기서 글을 맺음 짓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
  • 댓글 0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