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드캣
265
2021-05-19 12: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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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래희망이 게임개발자입니다. 지금하는 공부들이 나중에 도움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게임개발자를 꿈꾸는 현 군바리입니다.

예전에 유튜브로 게임관련 영상을 보다가 게임개발자를 꿈꾸게 되었고, 지금은 유니티를 사용해서 게임을

만들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단 C#을 공부중인데 교재는 "이것이 C#이다"를 사용해서 공

부해서 책은 다 봤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프로그래머스에서 제가 문제를 푸는 능력이 많이 약하다 생각해

문제를 풀어나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다보니까 탐욕법, 재귀, DFS 등 여러가지 알고리즘이 너무 어렵고

지금 이렇게 이 문제를 푸는게 나중에 진짜 게임을 만드려할때 저한테 도움이 될까 싶어서 이 글을 쓰게 되

었습니다. 제가 하는 것이 잘못되었거나 아니면 제대로 하고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줄 요약

1. 게임개발을 하고 싶습니다.

2. 프로그래머스에서 문제를 풀어나가고 있는데 어렵고 이게 도움이 될까 걱정입니다.

3.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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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5

  • defult
    12k
    2021-05-19 12:19:01

    1. 클라이언트인지 서버인지를 명확히하세요.

    준비해야할것은 최소한의 두 분류를 정해야 조금이나마정해집니다.



    2. 그런 문제풀이를 통해서 뭔 능력의 육성을 꾀하냐에 달렸숩니다.

    이 알고리즘은 이런 풀이 같은 식으로 공부하시면 하나도 도움 안됩니다.

    알고리즘 풀이에대한 자신의 생각능력 및 그것에대한 구현의 훈련으로 이루어지면 관계있습니다.


    실제로 만들때 이 동작은 이 코드가져다쓰기가 아니고 이 동작을 위해서 해야할거 정의하고 단계별로 쪼개고 그것을 구현해나가는게 할 일입니다.


    3. 단순히 게임이라고 생각하지말고 게임내에 수많은 파트부터 역할설명은 게임회사 구조도 하나만 구글에 검색해도 엄청 세분화 되있는걸 아실겁니다.

    남이 해주는건 기술적인 부분 조언일뿐이므로

    자신이 방향성은 스스로 조사해서 결정하는 능력을 키우세요

  • kenu
    56k
    2021-05-19 13:58:42
    해당 게시물은 관리자에 의해 Tech Q&A에서 포럼로 이동 되었습니다.
  • 후드캣
    265
    2021-05-19 15:26:05

    게임개발에 대해서 너무 단순하게 생각하고 있었네요. 일단 제가 게임개발을 어떤쪽으로 가야할지부터 알아봐야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 staticVar
    572
    2021-05-19 21:40:19

    삼각함수요

  • cathei
    413
    2021-05-19 23:09:21

    유니티를 배운다고 말한 걸 보면 일단은 클라이언트를 지망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럼 자료구조 및 알고리즘, 선형대수, 그래픽스 등의 공부가 병행 되어야 합니다.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은 암기하고 문제를 푸는 것보다 정형화된 코드들과 그렇게 작성하는 이유를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래야 실무에서 응용할 수 있습니다.

    웬만하면 C/C++ 부터 시작해서 OpenGL이나 DirectX 같은 low level API 를 접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유니티와 같은 게임 엔진의 내부 동작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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