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ize Diem
10
2021-05-04 18:41:52
5
391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싶어 코딩을 배우려 하는데 제 적성과 너무 맞지 않는 거 같습니다. 조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호기심이 많아 이것 저것 공부하는 학생입니다. 군대에서 이 글을 쓰고 있습니다.


코딩이 너무 어려워 아이디어의 구현이 어렵습니다. 넓은 분야를 공부하고,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건 제 강점이지만, 코딩은 제 강점이 아닌 거 같습니다.


전 지적 탐구욕이 상당히 강해서 경제, 경영, 회계, 물리, 진화, 심리, 역사 등 넓게 공부하고 있습니다. 각 학문의 핵심적인 배움이 타 학문에서도 도움이 된다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또 결국 이런 지식의 계가 큰 문제를 해결하는데 역할을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삶에서 문제를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떠올려내고 있습니다.세상의 문제들을 해결하고, 비효율적인 분야를 조금 더 효율적으로 만들어낸다면 조금이나마 가치를 창출하는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근데, 이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싶어도 구현해내지를 못하겠습니다. 컴퓨터 언어의 벽 때문에요.

아직, 돈도 없고, 인맥도 없고, 이루어낸 것 하나 없는데 제가 가지고 있는 강점을 구현하지도 못하니 너무나도 막막합니다. 

참..

제 친구가 코딩을 잘한다면 그 친구와 함께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도 있겠지만, 부탁하는 것에도 한계가 있겠죠..

또 개발자분께 보수를 주고 아이디어를 구현해달라고 하면 그에 따른 대가를 지불하니 한계가 있죠... 

배우자하니 너무 안맞죠 ㅠㅠ.. 모르겠네요 ㅠㅠ


그냥, 죽자 생각하고 수능 볼 때처럼 코딩 공부를 해야할까요? 제가 적성에 맞지 않는 거 같더라도, 계속해서 물고 늘어져서 배우려고 해봐야할까요?


조언해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0
  • 댓글 5

  • 프레드윰
    161
    2021-05-04 18:48:10

    그래서 국비지원이 있네요 자바 과정 해보세여

  • 장독깨기
    1k
    2021-05-04 21:25:02

    개발쪽 적성 안 맞으면 하기 좀 힘들긴 하죠..

    기획 쪽으로 진로를 생각해보는게 어떨까 싶네요..

  • 왕왕
    1k
    2021-05-05 02:14:40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질수도 있습니다...

  • Seize Diem
    10
    2021-05-05 07:53:13
    댓글 감사합니다
  • 엔지니어의꿈
    246
    2021-05-07 13:11:18
    단순히 넓게 배운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깊고 넓게 배워야 합니다. 단순히 책을 읽고 궁리를 하는 것에 끝난다면 진정한 배움이 아닙니다. 진정한 앎이란 삶의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 습득하게 됩니다. 진화론과 심리학을 좋아한다고 하셨죠? 그렇다면 인지심리학이나 교육심리학 혹은 신경과학적 지식을 활용하여 어떻게 프로그래밍을 잘 배울 수 있을지 스스로 궁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프로그래밍이란 매우 수렴적인 사고이며 동시에 그 확장성 때문에 발산적인 사고입니다. 따라서 논리적 사고와 창의력 모두 기반이 되어야 합니다. 더불어 복잡한 시스템을 설계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프로그래밍의 패턴을 체화시켜야 합니다. 따라서 작은 프로젝트 부터 만드는 훈련을 해보시죠. 그렇게 점차 복잡성을 높이데 본인 스스로에게 매우 높은 기준을 요구하세요. 프로그래밍이 싫게 느껴지시나요? 적성이 맞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근본적으로 어떻게 스스로에게 동기를 부여할지 잘 모를 수 있습니다. 보다 근본적으로 이는 메타 인지에 관한 것이죠. 프로그래밍을 배우기 전에 스스로를 먼저 알아보기를 바랍니다.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