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norepush
10
2021-04-08 22:46:49 작성 2021-04-08 22:47:26 수정됨
0
335

반 안드로이드 개발경력, 반 임베디드 SW 개발 경력 이직 할려하니 걱정이 앞서네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년반정도 경력을 가지고 있는 29살 주니어 개발자입니다.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에 안드로이드 개발자로 입사했었습니다.

한 1년 정도 안드로이드 개발 일을 하다가 제품 출시 하고, 팀이 해체 되어 타 팀으로 발령 받게 되었습니다. 새로 발령 받은 팀에서 임베디드 SW개발을 하게 되어 지금 까지 한 1년 좀 넘게 C언어 기반의 개발을 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처음엔 고생도 많이 하면서 지금은 잘 적응하여 완만하게? 회사를 잘 다니고 있습니다. 

다만.. 하면 하게 될 수록 임베디드 SW 개발보다는 안드로이드 개발이 계속 끌리더군요

물론 지금 하고 있는 일도 나쁘지 않다 생각합니다. GPIO pin 컨트롤 하는 것도 몰랐고 C언어도 잘 다루지 못해서 고생을 좀 하긴 했지만 어째어째 상사분들의 도움, 야근 째 상사분들의 도움, 야근 후 개인 공부로 지금은 업무에 별 무리없을 정도라 생각되고 이쪽 일을 하면서 재밋다고 느꼇던 적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안드로이드 개발이 저한테는 더 끌리고 재밋다는 생각(항상 들고 다니는 휴대폰에 내가 만든 앱이 구동된다는게 아직도  매력적이더라구요 ㅎㅎ)을 늘 가지고 지냈던거 같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안드로이드 개발자로 이직을 생각 하고 있는데, 막상 안드로이드 개발자로 이직을 하려하니 안드로이드 개발 경력 1년에 임베디드 SW 개발 1년... 뭔가 경력도 애매한거같고, 저와 비슷한 경력의 안드로이드 개발자분들은 저보다 훨씬 잘한텐데.. 과연 기업에서 나를 뽑아 줄까 생각도 들고 뽑아준다고 해도 경력으로 인정이 안되서 지금보다 연봉이 비슷하거나 더 적지 않을까 하는 여러 생각이 교차하더라구요


당장 안드로이드 개발자로 이직을 하기에는 무리라 생각되어 1년정도 더 회사를 다니며 개인적으로 공부 하고 개인 프로젝트나 git 관리를 하면서 안드로이드 개발 소양이나 개인 커리어를 높인 다음 안드로이드 개발자로 이직을 할 생각인데.. 만약 이렇게 되면 저는 회사 경력 3년 중에 2년을 안드로이드와 관련 없는 일을 하는건데 그러면 뭔가 위에서 했던 고민을 그대로 하게 되더라구요 허허.. 쓸데없는 고민인 건지 참 걱정이 앞서네요 허허..

그래서 조심스럽게 okky 선배님들께 조언을 얻고자 합니다. 개발 커리어를 변경하여 이직을 하셨던 경험이 있으시다면 어떤방법으로 이직을 성공하셨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저와 같은 고민을 하셨던 분들이 있으시다면 어떤 방법으로 이직 준비를 하고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이상 짧다면 짥고 길다면 긴 글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1
  • 댓글 0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