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르바나
2k
2021-04-05 12:11:14
4
952

부동산 계약 웹서비스를 만들었습니다.


컴공 전공으로 대학 졸업하고 사회에 첫 발을 들인게 거의 십년이 다되가네요.ㅎ 졸업 후 직장생활하다가 어쩌다보니 그만두고 공인중개사 자격증도 취득하게됐고, 중개업소에서도 잠깐 일하다가 창업까지 하게됐네요.

2018년에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이라는 지원사업도 받고 그 시점 전후로 주거시장에 관해서 계속해서 일하게 되었던것 같아요. 프로그래밍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못한 기간도 있었는데 꾸준히 서비스 개발에 대한 생각을 놓지 않은게 이번 프로젝트 완성의 시발점 이였던것 같아요.

사실 학생이나 직장 시절에는 서비스의 일부를 맡아서 개발하거나, 독립적으로 동작하는 프로그램만 만들어봐서 풀스택 개발에는 어려움이 많았어요. 특히나 국내에서 상대적으로 점유율이 낮은 Django + Vue 기반으로 만들었기에 더 그랬던것 같아요~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와보니 서비스가 완성되긴 하네요. 

(물론 아직도 보완하고 싶은게 많지만 부족한걸 채우기만하면 배포가 끝없이 지연될것 같아서 선배포 후 추가로 개발해나가려고 합니다.)

서비스 이야기를 좀 하면 현재 종이로 작성하는 계약서는 분실 가능성, 공유의 어려움, 보관 및 접근의 어려움 등 여러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원페이퍼 라는 웹서비스를 만들게 됐구요.

제 바램은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과 부동산 정보 제공을 통해서 계약이 좀 더 편해지고 더불어 사기나 분쟁 등이 줄어들었으면합니다. 장기적으로 데이터가 쌓인다면 여러가지 사고를 예방할 수 있게되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현재 무료 서비스로 운영중이며 최대한 직관적으로 개발하려고 노력했으나, 부족한 점은 서비스 소개 및 이용안내 페이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기능 기본설명

간단히 기능 소개를 드리면,

  1. 계약서 기능 - PC나 휴대폰으로 계약서를 작성, 조회, 서명 등 서면으로 작성하는 것보다 편하게 계약서를 작성, 관리 할 수 있습니다.

  2. 프로필 기능 - 계약서 작성 시 임대인/임차인 정보로 자동입력되는 프로필 정보이며, 개인정보에 변동이 없으면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3. 다국어 기능 - 한국어/영어 두가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문 번역가가 아니라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본 서비스는 이메일 인증을 통한 최초 회원가입 후 이용 가능합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나 서비스를 통해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온라인 부동산 계약서비스 - https://onepaper.biz
서비스소개 - https://www.notion.so/4574b5c3d11c42b8833ebde58dc06eae

그외 서비스에 관한 사항은 quroom@naver.com으로 메일주시면 됩니다^^
불편사항, 기능개발, 부동산에 관한 사항 등 자유롭게 문의 주시면 순차적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서비스 개발하며 틈틈히 부동산에 관한 영상이나 자료들도 올릴 예정이니 궁금하신것들은 메일로 문의해주시면 우선 제작해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는 전자계약서 자체가 법적인 효력은 있으나 출력 해서 서명하지 않으면 전입신고, 확정일자를 받는데에는 애로사항이 있습니다. 그래서 전입신고나 확정일자가 불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이부분도 서비스 활성화와 함께 효용성이 입증이 된다면 제도개선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키 회원님들 중 다수가 개발자분들이시니 혹시나 서비스에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메일이나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 댓글 4

  • 마라토집착
    3k
    2021-04-05 12:17:54 작성 2021-04-05 12:21:29 수정됨
    만드신 이런회사가 니중에 직방처럼 되는거죠
    저도 그래야 되는데 매달 나오는 프리급여에 중독 되서

    나만의 서비스로 생활비 벌기를 못하고 있습니다
    제가 파견되서  개발하는 코딩도 위에 적으신 그런 서비스 만드는것 입니다.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니르바나
    2k
    2021-04-05 12:33:21

    감사합니다. 이제 시작인것 같아요.

    끝까지 해봐야죠.

    시장이 필요로 하는 것들을 채워나가다보면 어떤 형태로든 제게 돌아오는게 있을거라 믿습니다.

  • 40대개발자1
    616
    2021-04-05 13:05:35

    대단하시네요.

    건승을 기원합니다.

  • Ananya
    866
    2021-04-05 14:13:09

    간단한 월세 계약 정도에는 요긴하게 쓸 수 있을 것 같네요.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