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ddnddi
10
2021-03-28 20:09:21
6
850

컴공 2학년 조언부탁드려요,,


저는 현재 지거국 컴공 2학년 학생입니다. 사실 컴퓨터쪽으로 흥미가 있던게 아니라 이 분야에 대해 잘 모르는 상태로 학과에서 1년을 보냈습니다. 학점을 위해서 공부하다보니 자바나 c언어 파이썬가지고 코딩테스트 문제 정도는 풀 수 있는 것 같은데.. 솔직히 코로나때문에 학교도 안나가서 이 분야에 대해 뭐 얻은 정보도 없고 제가 노력해서 찾아보지도 않아서 학교에서 배우는 것 외에는 제가 뭘 해야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어떤 분야로 취업할지도 모르는 그냥 겉만 컴공인 느낌입니다ㅠㅠ.. 실무에서 직접 다루는 것이랑은 차원이 다를텐데 아는게 없어서 걱정이 많습니다. 이번 학기에 어떤 분야를 공부해야하는지 혹시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0
  • 댓글 6

  • 에러코드404
    13
    2021-03-28 20:12:19

    저도 초보지만 ㅠㅠ; 그냥 제 생각을 말해본다면, 님이 좋아하고 재밌는 분야를 공부하는게 좋지 않을까유.. IT도 여러 분야가 있으니까요..

  • defult
    14k
    2021-03-28 20:19:46
    만들고 싶은것을 찾는다 -> 그것을 만드는데 주로 쓰이는 언어 및 프레임워크를 조사한다 -> 익혀나간다 -> 내용을 확장해나간다.


  • NPE
    1k
    2021-03-28 20:25:45 작성 2021-03-28 20:27:15 수정됨

    1. 가까운데서 찾으세요. 2학년때 핵심 과목들이 나올텐데 전공공부 열심히 하세요. 교양, 기필 최소한으로 하고 2학년에 들을 수 있는 모든 전필,전선 신청하고 모두 A이상 맞겠다는 생각으로 올해 죽었다고 해보시길 추천드려요. 그러면 내가 어떤 쪽에 약하고 강한지, 어떤 분야에 맞는지 알 수 있습니다.

    2. 구인구직 사이트 및 기업들의 채용공고를 찾아보세요. 각 분야와 기업에서 무엇을 요구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를 해보려면 분야를 정해야하는데 이는 "1"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소프트웨어 전공했다고 다 개발자하는건 아니니까요.

    2-1. (개발자 전형으로 한해) 코딩테스트를 요구하는 기업들이 많은데, 이는 leetcode 같은 사이트를 이용해보세요. 물론 이전에 기초 자료구조, 알고리즘 과목을 열심히 공부했다는 전제가 필요하겠네요.

  • 협군
    6k
    2021-03-28 21:06:30

    주입식 교육의 폐해


  • 위대한 개발자
    179
    2021-03-29 09:44:45 작성 2021-03-29 09:52:06 수정됨

    현업 개발자로서 조언해드릴게요

    학부 시절때 생각하는 걱정은 다 쓸데없어요.

    1. 학과 기초 공부 열심히 할것

    2. 언어 이것저것 다 할 필요없음. 코딩테스트 준비하는거면 메인 언어 하나만 파고들것.

    3. 프로그램 하나 미친듯이 개발해볼것 6개월 단위로

    4. 자격증 필요없음. 4학년때 정보처리기사 하나만 준비하고 끝낼것

    5. 영어 공부 조금씩 해놓을것.


    이렇게만하면 4학년때 쌓여있는게 엄청 많을거에요


    "어떤 분야로 취업할지도 모르는 그냥 겉만 컴공인 느낌입니다ㅠㅠ.. 실무에서 직접 다루는 것이랑은 차원이 다를텐데 아는게 없어서 걱정이 많습니다."

    ->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마세요. 이번학기때 코딩테스트와 관련된 알고리즘, 자료구조만 다 공부해도 잘한겁니다. 겉무늬만 컴공인 사람은 졸업해도 진짜 많아요 

    그리고 개발 트렌드 방향도 매달마다 확인해보세요 원하는 기업 채용공고만 계속 봐도 방향이 잡힐거에요

    질문자님 졸업할때 쯤 되면 새로운것이 나와있고 유행하는 것이 또 바껴 있을거에요 그만큼 it는 빠르게 바뀌니깐요.

    저는 학부시절때 웹 취급도 안 했거든요 단순히 html로 그림그리는것만 생각하고 자바스크립트는 이벤트 효과만 주는 스크립트 언어라고 취급받았는데 불과 몇년만에 상황이 완전 바껴버렸네요.ㅋㅋㅋ

  • Dive_Drink_Develope
    6k
    2021-03-29 16:51:51

    1. 학과 기초 공부 열심히 할것

    2. 언어 이것저것 다 할 필요없음. 코딩테스트 준비하는거면 메인 언어 하나만 파고들것.

    3. 프로그램 하나 미친듯이 개발해볼것 6개월 단위로

    4. 자격증 필요없음. 4학년때 정보처리기사 하나만 준비하고 끝낼것

    5. 영어 공부 조금씩 해놓을것.


    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