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rolrolro0
20
2021-03-25 23:04:24
3
443

이제 곧 복학하는데 고민 입니다.


저번에 곧 전역하는 민간인(진)으로 인사 드렸습니다.

전역도 했고 코딩도 알려주신대로 유튜브 강의를 들으며 천천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생긴 고민은 제가 비전공자여서 복학하면 컴공으로 전과를 할 까 생각중인데, 여러 유튜브 영상을 찾아보니 개발자는 학력이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고 많은 분들이 하더라고요. 현장에 계신 선배님들의 현실적인 조언이 필요한 시점인 것 같습니다. 전과 하지 말고 자퇴를 한 다음 부트캠프나 정부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들어 볼까 고민이 됩니다.


-- 그리고 개발에 관련된 질문인데 프론트 엔드로 관심이 가서 그 쪽 언어를 공부 중인데, 프론트여도 백엔드도 관심을 가지고 백엔드도 같이 공부하는 것도 괜찮은지 선배님들 알려주세요. ㅜㅜ

0
  • 댓글 3

  • 쿠잉
    4k
    2021-03-26 00:05:20 작성 2021-03-26 00:05:29 수정됨

    학력과 학벌은 다릅니다. 저는 둘다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긴 한데

    일단 그래도 학력은 필요 합니다. 아무리 내가 잘해도 초대졸 이상 지원 또는 4년제 이상 지원 인 곳은 고졸을 서류를 넣을수가 없습니다 그게 학력 입니다.

    학벌은 스카이냐 서울권 중상위권이냐 인데 물론 좋으면 좋겠지만 4년제를 나오면 4년제 이상 서류받는곳에는 서류를 낼수 있으니까요 

    검색해보면 상당수 많은 답변이 대학졸업을 권장하는 답변을 보실수 있을 것 입니다.

    블라인드 채용, 코테 채용 등등의 입사의 기준이 예전과 달라진 회사가 있지만 한국에서는 여전히 그런 회사보다 이전의 기준으로 채용을 하는 곳이 더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학력과 학벌을 포기하는건 그만큼의 서류를 내고 내고나서 통과할수 있는 곳의 수를 줄이는 것이 됩니다.

  • 앙두
    210
    2021-03-26 01:18:35

    저랑 상황이 거의 비슷하네요. 


    저도 자퇴한 후에 빠르게 부트캠프나 국비학원을 등록해서 6개월 ~ 1년과정 수료 후 경력을 쌓는게 낫지 읺을까 싶었는데 그래도 온전히 공부에만 힘을 쏟을 수 있는 시간이 학부 때 밖에 없더라구요 ㅠ 그래서 그냥 전과 하고 지금은 졸업반 입니다.


    지금 생각하면 학원 안다니고 전과한게 더 잘한 거 같아요. 각종 CS 지식을 배우고 여러 프로그래밍 언어, 그것을 기반으로 한 프로젝트 등 물론 하기 나름 이지만 학점도 거의 A+을 놓치지 않았습니다 ㅎㅎ

  • 잘하고 싶다
    108
    2021-03-27 11:32:04

    안녕하세요. 꿈개미입니다.


    이런 질문을 한번 가져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무엇을' 위해서 열심히 하는지 한 번 생각 해보셨나요? 혹시 취업을 위해서인가요? 취업을 위해서라면 어떤 취업을 원하시나요? 방향성 없이 무작정 열심히 하시기만 하면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열심히 하는 방향에 있어서 제 각각 성향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공기업 갈 사람이 개발을 주구장창 하고 있는건 의미가 없습니다. 당장에 NCS가 먼저입니다. 공무원은 개발 따위 상관도 없습니다. SI 개발자로 가실거면, 프로젝트 개발이 많이 필요합니다. SM으로 가실거면 MVC 패턴 적당히 알고 코테 쪼끔 하시구 자소서, 면접만 잘 다듬으셔도 충분히 취업할 수 있습니다.


    무엇을 위해서 하시는지 한번 고민 하신다면, 당장에 불필요한 일들을 제거할 수 있으실거라 봅니다. 취업이 목적이 아니라면 굳이 지금 하고 계신 것들을 전부 열심히 할 필요는 없잔아요? ㅎㅎ 취업 방향이 제대로 잡힌다면 목적에 맞춰서 필요한 것들만 챙기면 되잔아요??


    혹시... IT취업에 관심 있으시면 제 블로그도 한번 놀러와주세요~ ㅎㅎ 취업과 관련된 글들을 정리하고 있는 블로거에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blog.naver.com/vopl1004/222202762458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