쿄쿄넨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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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3-18 22:15:53 작성 2021-03-18 22:23:43 수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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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블렌더 모델링 적용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유니티 만지작거리다가 문득 모델링을 해보고 싶어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원래 깔려있던 magica voxel로 기본 신체를 만들고 블렌더에서 뼈대 작업을 하는 방법을 인터넷에서 찾아보았습니다. 가장 최근글이 2016년도 글이어서 블렌더 버전 2.76을 사용중입니다.

분명 뼈대를 심는 작업까지는 성공하였고, 블렌더 내에서도 모델링에 텍스쳐를 입혀서 보이는 것까지 확인하였습니다. 하지만 fbx파일로 내보내고 유니티에 적용시키니 텍스쳐 정보가 불러들여지지 않았는지 전체가 회백색으로 적용이 되네요...

인터넷에 있는 여러글에서 본 것처럼 따라했지만 애니메이션까지 블렌더에서 만들고 적용시켜야 유니티 내에서 제대로 보이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본 글은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에 있던 글들을 보면서 따라했습니다.

블렌더에서 만든 모델입니다. 조작법이 익숙치 않아서인지 다른 이유인지 텍스쳐를 파일탐색기에서 끌어다 놓을때마다 확률적으로 적용이되네요.(아마 이 부분에서 문제가 생긴것 같긴합니다.)


유니티에서 적용시킨 모습입니다. 블렌더에서 텍스쳐를 입혔슴에도 불구하고 하얀색으로 적용됩니다.

유니티 버전은 2020.3.0f1버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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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답변 1

  • fender
    21k
    2021-03-18 23:45:13

    개인적인 경험상 아무리 PBR이라 해도 모델링 툴에서 게임 엔진으로 옮기면 재질(material)은 해당 엔진에 맞게 새로 만드는 게 여러모로 속 편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질문과 무관하게 블렌더는 최신 버전을 사용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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