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don
926
2021-03-16 19:5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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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캐릭터 커스터 마이징의 원리를 알고 싶습니다.


게임에서 3d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 하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이미 모델링되어있는 3d 오브젝트에 변수 값을 주어 자연스럽게 적용되는지 궁급하네요.

https://threejs.org/examples/#webgl_animation_skinning_blending

threejs 에서 보면 3d 캐릭터에 액션을 주던데 같은 방법인것같습니다.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 궁급합니다.

제가 만들고 싶은 것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 기본이라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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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답변 2

  • 개봉박살
    361
    2021-03-16 23:45:37

    저건 애니메이션 믹싱입니다.

    캐릭터 모델링에 박혀있는 본을 기준으로 애니메이션이되는건데 이 애니메이션을 믹싱해주는 겁니다.

    이쪽을 파고싶으시다면 코딩보다 툴을 공부하셔야합니다.

    그리고 모델링된캬릭터의 외형을 커스터마이징하는거라면 이부분은 아마 모델에 더미가 본처럼 리깅되어있어야 코딩으로 컨트롤가능할겁니다. 그리고 아마 엔진을 쓰시면 엔진에서 지원되는 API나 기본 제공되는 툴들이 있으니 그쪽을 보시는게 나을것같습니다.

  • yadon
    926
    2021-03-17 18:57:42 작성 2021-03-17 18:58:23 수정됨

    개봉박살 

    감사합니다 ㅠ 이거 네임 태그를 모르겠네요

    그럼 블렌더에서 gltf 같으 확장자로 export해서 쓰면 되는건가요? 

    그럼 json 으로 컨트롤을 할수 있는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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