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tejin
34
2021-02-20 08:53:19
2
273

웹개발을 위해 Javascript를 공부를 마쳤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4살 청년 fatejin입니다. 저는 프로그래밍을 좋아하고 하나씩 배우고 있습니다. 저는 비전공자 고졸 이지만 편견을 부수는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혼자서 독학으로 프로그래밍에 대해서 깊게 빠져들고 여기서 삶에 의미를 느끼고 배워갑니다.

군대를 제대를 하고나서 23살에 삶에 변화가 필요하다고 느껴서 알바와 건설현장 일용직을 하면서 꾸준히 html,css,javascript, php, mysql은 무엇인가 탐구를 해오고 있습니다. 책을 구매해서 공부하고 구글에서 영어로 된 문서로 깊게 공부를 하고 토이 프로젝트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건설현장에서 눈물젖은 돈, 내 땀, 소중한 시간을 노트북으로 투자해서 자기계발을 하고 한층 더 나은 개발자의 삶, 최종적으로는 삶을 내몸에 프로그래밍해서 테스트 하는중입니다. 그것을 배워서 짝프로그래밍처럼 다른 사람들을 도와주고 싶습니다.

프로그래밍은 오픈소스 (open-source)문화가 저의 마음을 오픈시켜주고 해방시켜준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학연,지연, 그런것에 자유롭게 해주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코드를 배우고 수련하고 프로그래밍 이론을 찾아서 배우는것은 험난한 여정이며 뼈를 깎는 고통이 매번 수반이 듭니다. 하지만 앎의 신비에 빠져들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삶의 연결고리처럼 계속 나아가는것 같습니다. okky커뮤니티에서 정말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제가 요즘 배운것은 웹프로그래밍이란 무엇인가? 자바스크립트는 웹사이트를 동적으로 만들수 있고 웹브라우저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만들수 있으며 서버를 구성하는 서버용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다는것을 깨달았습니다.

프로그래밍은 바다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그게 web(거미줄)의 본질이라고 생각합니다.

수많은 html문서들이 브라우저에 있고 배울것은 넘쳐나고 있습니다.


okky커뮤니티 개발자님들의 사견을 묻고 싶습니다.

1.web에서 본질을 무엇이며 front-end, back-end 개발을 나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full-stack develop가 본질이 아닌가 싶습니다. 프로그래밍은 하나의 기술이며 삶을 편리하게 하는것인데 분리시키면 마치 학교에서 문과 이과 또는 시험을 보기 위해서 등급을 매기는것 같아서 의견을 남깁니다.


2. web을 개발하기위해 최소한의 지식으로 웹사이트를 만들고 싶습니다.(html,css,javascript,node.js,php....)

일을 하거나 코드를 다룰떄 어떤 이론과 마인드를 가지고 기술을 선택하는지 궁금합니다.

마치 장인이 검을 만드려면 망치질을 수백번하는것처럼 그런 취지에서 질문을 드립니다.


-2
0
  • 답변 2

  • 슈퍼셀
    721
    2021-02-20 10:13:49

    .

    -1
  • 피자7
    558
    2021-02-20 13:34:26

    아 네가 한거아니라거

  • 로그인을 하시면 답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