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3학년 2학기를 마치고 4학년이 될예정인 한 대학생입니다.
제 현재 상황은 과동아리 경험은 없고 학교에서 spring이용한 프로젝트하나와 학교에서 주최한 공모전 하나에 참여해본 경험은 있습니다. 자바와 스프링 스프링부트 mysql 정도는 미약하게나마 할 줄 알고 있습니다.
학교는 서울 중상위권정도 되는 대학이고 학점은 3.8-3.9 정도가 됩니다. 이정도로는 요즘 같은 때에 취업하기 정말 어려운걸 알기때문에 뭔가 열심히 해보고 싶은데 조언을 구할 곳이 없어서 지푸라기라도 잡는 생각으로 선배 개발자분들의 조언을 구합니다.
제 가장 큰 목표는 중견 이상의 it기업에 들어가는 것인데 지금 당장 어떤 길을 가야 할지 고민중입니다.
첫번째 선택지는 4학년 1학기를 인턴 대체를 해서 15학점을 받으면서 인턴 경험을 쌓는것입니다. 제가 집안 형편이 좋지 않아서 가장 괜찮다고 생각중인 선택지입니다. 하지만 이미 로켓펀치로 몇군데 서류접수를 했지만 답이 오지 않거나 탈락을 한 상황입니다.
두번째로는 연합동아리를 들어가서 학교 수업과 동아리 프로젝트를 경험하는 것입니다. 제가 프로젝트가 너무 없는 것 같아서 고민중인 선택지입니다. 이경우 알바를 같이 해야해서 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되긴합니다. (연합동아리가 4학년은 잘 안 받아준다는 글을 본적있는데 사실인지도 궁금합니다)
세번째로는 그냥 학교를 다니면서 정처기와 코딩테스트 준비를 하는 것입니다. 중견이상은 코딩테스트가 중요하다는 말에 고민중입니다.
첫번째 두번째 경우에도 코테공부할 예정이지만 비중이 크지 않을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다른 추천해주실만한 길이 있다면 추천해주신다면 정말 감사할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해논게 별로 없는것 알지만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