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글을 너무 자주 올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댓글을 달아주시든 아니시든 이 글을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2021년 가족 모두 건강하시고 대박나시길 기원드립니다.
일단 저는 비전공자 입니다.
현재 웹개발자에 관심이 있어 학원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학원을 알아보는중 소위 멘토라고 불리는 상담사들과 상담내용에서 이분들이 전문가가
아니라는것을 느꼇고 그러다보니 추천해주는 것을 믿고 따라가도 될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그 외에도 궁금한 여러가지가 있어서 간추려서 질문을 하게되었습니다.
1. 국비수업은 비전공자가 따라가기 어렵다. 먼저 사비로 기초수업을 들어야한다.(사비 200정도)
정말 미리 사비수업으로 기초를 쌓아야할까요?
2. 웹개발자를 희망한다면 어떤 것들을 공부해야할까요? (ex java,jsp,css,스프링 등등)
3. 웹 개발자를 희망한다고 상담사에게 분명히 어필했으나 저에게
c,c+,파이썬,java,jsp,리눅스,넷기초 를 (지금보니 it수강과목 전부 추천한거 같네요)
기초로 쌓아두라고 하네요. 리눅스 파이썬 C C+ 이 저에게 필요한게 맞나요?
학원은 K*아이티*크 입니다. 괜찮은 학원 인가요?
사비교육을 안들으면 국비수업을 듣는과정에서도 뭔가 저에게 불성실한 태도로 임할까봐
걱정됩니다.
4. 학원에서 국비지원사업을 보면 뭔가 느낌이 이게 저한테 맞는게 아닌데
억지로 끼워넣는 느낌입니다.
ex) 4월 수업까지 이미 신청이 끝나서 5월까지 기초를 쌓고 5월 국비를 들어가자 하는데
그 국비사업 정확한 수강명을 모르겠고 어떻한 수업을 하는건지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대충 JAVA 와 파이썬을 사용한다고 들었습니다
학원을 정하고 그 학원에서 국비수업을 듣는게 아니라
저한테 필요한 국비수업을 찾고 그 수업을 하는 학원을 정해서 하는게 맞는걸까요?
(저한테 맞을 국비수업을 추천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4. IT학원 검색만해서 찾아보고 있었는데 무슨캠프? 이런곳을 학원보다 더 추천하시는것 같더라구요.
학원보다 이런 캠프쪽이 훨씬 더 잘되어있는지? 캠프쪽도 국비사업이 진행되는지 질문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