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면접을 봤는데 게시판 하나 짜는데 얼마나 걸릴것 같냐는 질문을 받았는데게시판 몇개 만들면서 딱히 생각해본적 없어서 대답을 잘 못했네요...앞으로 게시판을 빨리 짜는 위주로 공부하는게 맞을까요?
게시판도 어떠한 수준인지에따라 게시판도 천차만별일 것 같은데..개인적으로 면접에서 저런질문 하는곳은 거르시는게 낫지 않을까 싶네요학습 목적이라면 아마 다른분들도 게시판을 빠르게 짜는 위주의 개발 하는 것 보단, 최소한의 기능의 게시판이라도 제대로 이해하고 짜라고 조언해주실 것 같네요
빠르게보다는...그 원하는 게시판이 어디까지의 기능을 원하는 것인지 물어서 판단한 후에...예를 들자면, 게시글을 등록, 조회, 수정, 삭제까지만의 기능을 두고 해서하루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라고 하는정도요?게시판의 기본은 사람마다 생각하는건 천차만별이라서요얼마나 빠르게 한다기보다는 견적을 내는게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작년에 취업할 때 한 회사에서 전화온 적이 있었는데기본적인 거 대충 물어보고 게시판하나에 시간 얼마나 걸릴거 같냐고 물었던 적이 있었습니다나중에 알고보니 보도방...아마 이런거 주로 물어보는 회사는 SI로 보낸 후 빠르게 뽑아먹으려고 그런 쪽으로 묻는 것 같았습니다
함정문제에 가깝습니다. 정답은 '어떤 게시판을 원하시나요?' 입니다. 개발자의 중요한 역량 중 하나는 요구사항을 구체화시키는 능력이고 해당 질문도 요구사항을 구체화시키는 쪽으로 대답하는 것이 옳습니다구체화 된 다음에는 해당 요구사항들에 대한 기한산정을 하고 근거를 제시하는 거죠. 신입뽑는 자리니 해당 산정이 꼭 맞을 필요는 없을거고, 제대로 '개발자스럽게 생각하는지'를 볼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