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코로나 여파로 오프라인사설 학원으로 1년과정을 등록했으나 온라인수업으로 변경되었는대요..
두서없이 글을 쓰는것보단 그냥 팩트만 말하는게 나을거 같습니다
여태까지 금융업 에이전시 (반 영업직) 을 해왔습니다 개발과는 아예 다른 업무였죠
31살 여름이 오기전 퇴사를해서 백엔드 개발자가 되겠다고 마음먹고 1년과정인 사설 학원을 등록 하였고 현재 8개월 차입니다..
아직 수료까지 4개월이 남았네요 사실 처음에는 학원에서 교육을 잘 하지 못한다고 생각했는데 나중에는 아는만큼 보인다고 하나하나 실무에서 필요한 부분은 깊이있게 다뤄주시고 설명해주시는 모습에 계속 포기하지 않고 교육기관을 안 옮기고 다니고 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 2021년이면 32살이 되고 날씨가 점점 풀릴때쯤에 수료를 하고 구직활동을 해야만 하는대요 문제는 이 과정을 밞고 있는 지금의 과정이 너무 힘드네요...
재미를 못느끼거나 그런 문제가 아니라 친구들은 앞으로 나아가고 자리잡고 있고 저는 다시 시작해야 하기 때문에 엄청난 각오를 하고 퇴사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또 약해지네요 ..
과연 제가 이 1년과정을 다 수료하고 구직 활동까지 모든것을 다 혼자 할수 있을지... 걱정도 듭니다 코로나 때문에 혼자 모든것을 준비해야 하는상황이고 포폴은 또 커리큘럼을 다 배우고 만들어야 하는데 막막합니다..
복합적으로 따져보면 지금 회사를 안다니고 있고 공부만 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답을 알면서도 심리적으로 불안해서 잠도 잘 안오고 요즘 공부도 안되네요..
사실 해결책이 없는건 알고있습니다...
조언을 듣고자 정리를 해서 말씀드리려 했으나 또 두서없이 막 털어놨네요
친구한테 털어놓는것도 쪽팔립니다 조언과 충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