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kk1211
1k
2020-12-22 21:46:10 작성 2020-12-22 21:46:45 수정됨
1
194

QT 컴파일 관련 질문입니다.


Windows MFC로 개발된 프로그램을 Mac OS 나 리눅스 플랫폼에서 작동할 수 있도록 컨버팅 작업을 하려고 하는데요.

윈도우 환경(윈도우 QT Creator)에서 확인해보니 mingw 환경에서 windows.h ws2tcpip.h 등 윈도우 라이브러리들을 그대로 제공하여 쉽게 컴파일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Mac 이나 리눅스에서도 동일하게 응용프로그램이 작동해야되는데요.

QT 의 모토가 Write Once Compile Anywhere라고 들었습니다.

즉 한번만 코딩하면 모든 플랫폼에서 작동한단 말인데

MFC UI는 상식적으로 안될것 같아 QT UI로 개발하였고 

나머지 로직중 윈도우 시스템 함수 및 Win32 API들은 윈도우 QT 개발 툴에서 mingw 컴파일러로 컴파일 되지만 mac이나 리눅스에서는 안될것 같은데 이게 제가 모르는 부분입니다. 

QT에서 C++을 제공한다고 하는데...말 그대로 한번만 코딩해서 모든 플랫폼에서 컴파일하려면

QT제공 클래스 및 라이브러리/ C++ 표준 문법 및 STL만 사용하면 모든 플랫폼 컴파일 가능할까요?

기존 사용하던 윈도우 라이브러리 함수 및 DLL 등은 Windows 환경이 아니면 컴파일이 안될거같아서요

0
  • 답변 1

  • 꽃중년보넥스
    -1k
    2020-12-22 22:34:59

    넵 QT제공 클래스만 써서 해야합니다^^

    그러면 크로스플랫폼 됩니다~

    -1
  • 로그인을 하시면 답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