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프리랜서는 완전 처음이라..
일단 올해 1월 ~ 2월 말까지는 직장 다녔고.. 원천징수 영수증도 회사측에서 보내줘서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3월 1일 ~ 5월 말일 까지는 쉬고있었고 6월 1일부터 프리랜서로 쭉 꾸준히 작업했는데.. 프리랜서는 처음이라 연말정산은 물론 세금부분에 대해서 아직도 잘 모르겠네요..
회사측에서 고용보험 3.3%는 정리해줬는데 프리랜서 업무 계약서도 전부 요청해서 pdf 로 받아둔 상태입니다.
프리랜서는 5월에 연말정산을 한다고 하던데.. 세무서같은곳에 가서 말하면 어느정도 금액지불하고 정리 가능한건가요 ?
처음하는 프리랜서다보니 세금정산이 가장 걱정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