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워커
465
2020-12-18 19:22:40
0
206

MS, 영화로 배우는 컴퓨터 공학 프로그램 발표...르브론 제임스·벅스 버니와 함께한다


MS, 영화로 배우는 컴퓨터 공학 프로그램 발표...르브론 제임스·벅스 버니와 함께한다 

https://www.codingworldnews.com/article/view/1858 


과거, 마이크로소프트는 우리에게 친숙한 캐릭터를 활용해, 아이들에게 무료 코딩 교육 프로그램을 여러 차례 제공했다. 가장 최근에는 넷플릭스 시리즈의 주인공 페이 페이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해, 전 세계 코딩 학습을 희망하는 이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얻었다.

관련 기사: MS "넷플릭스 시리즈 주인공 페이 페이와 함께 코딩 배워보세요!"

마이크로소프트의 코딩 교육 프로그램은 일회성 프로그램이 아니다. 많은 이에게 익숙한 캐릭터와 테마를 기반으로 해, 꾸준히 전 세계 아동에게 코딩 교육을 제공하고자 한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는 페이 페이에 이어 또 다른 코딩 교육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이번에는 누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코딩 프로그램에 함께할까?

MS, 이번 코딩 프로그램은 누구와 함께할까?
12월 14일(현지 시각), 마이크로소프트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워너브라더스, NBA 스타 르브론 제임스, 인기 만화 캐릭터 벅스 버니와 함께 하는 코딩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워너브라더스와 함께 영화 '스페이스 잼(Space Jam: A New Legacy)'을 테마로 한 코딩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코딩 프로그램을 위해 제작된 영화 속에서 르브론 제임스와 벅스 버니가 에픽 모험을 떠난다. 르브론 제임스와 벅스 버니는 AI 강도 때문에 디지털 공간에 갇힌다. 이후, AI로 디지털화된 농구 코트에서 악당들을 물리치기 위한 대결을 펼친다. 르브론 제임스, 벅스 버니가 함께 하는 영화 '스페이스 잼'은 2021년 중으로 개봉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르브론 제임스, 벅스 버니가 함께 하는 영화를 기반으로 아케이드 스타일 엑스박스 비디오 게임 제작을 도울 계획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두 가지 학습 방식과 테마로 구성된 가상 워크숍을 활용해, 성공적으로 비디오 게임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학습자를 돕는다. 모든 연령대 학습자들이 과학과 기술, 공학, 예술, 수학을 학습하며 컴퓨터 공학을 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목적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차세대 개발자에게 교육에 접근할 기회와 마찬가지로 학습 동기도 중요하다고 말한다. 따라서 학습자에게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르브론 제임스와 함께 개발자가 올스타전에 참가하도록 독려한다며 새로운 코딩 프로그램을 홍보했다.


르브론 제임스, 컴퓨터 공학 학습합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블로그 게시글과 함께 르브론 제임스의 스페이스 잼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에서 르브론 제임스는 기술이 우리의 아이디어를 일상으로 가져올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말한다. 이어, 컴퓨터 공학 기술 학습이 모두에게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능력과 기회를 모두 잡을 수 있다는 것이 그 이유이다.

그는 마이크로소프트가 비주얼스튜디오 코드를 비롯해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다수 제공한다고 소개한다. 그리고, 세계에는 인종적으로 다양한 코딩 기술자가 필요하다고 언급한다. 그리고 컴퓨터 공학 기술과 함께 다양한 아이디어를 세계에 적용할 수 있다며, 당장 학습을 시작할 것을 권유한다.


출처: https://www.codingworldnews.com/article/view/1858

0
  • 댓글 0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 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