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주민
10
2020-12-04 18:29:25
7
1484

웹 개발자가 되고 싶은 입문자 계획 (국비지원, 취업)


일단 전 29에 모아둔 돈도 없는 놀기만 해왔던 방구석 폐인이었습니다. 처음으로 깊게 생각하고 이거 아니면 안되겠다고 결론이 난 것이 웹 개발자(프론트+백 엔드) 입니다.


현재,  취성패 지원해서 상담중이고 생활코딩 사이트 보면서 html, css 입문하였습니다. 내일배움카드를 받고

학원수강신청을 하게 될텐데

풀스택 개발자 학원 커리큘럼보면 "이게 6개월 안에 배워 실무에 적용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관련 정보에도 그렇더군요.


그래서 제가 생각한 계획은 취성패 국비지원 훈련과정은 취업이 아닌 기본지식을 쌓는 생각으로 열심히 다녀볼 생각입니다.

얕은 지식으로라도 작품을 만들어 볼 것이고 남은 반년은 취업에 필요한 저에게 부족한 것을 더 배울 계획입니다.


1년동안 공부하고 그 이후에  취업준비를 하려고 하는데 선배님들의 생각은 어떠한지 알아보고 싶습니다.

이렇게라도 써서 작은 하나의 정보라도 얻고 싶습니다. 전 이길이 아니면 안됩니다. 그렇기에 간절합니다.


다들 감기 조심하시고 코로나도 조심! 하세요




0
  • 댓글 7

  • gredo
    844
    2020-12-04 20:01:22

    저는 아직 커리어는 얼마 안됐지만, 개발 입문해서 루비온레일즈 맛보기 + 국비로 퍼블리싱 6개월 + 스타트업 8개월 + 다시 국비 자바 백엔드 과정 거쳤습니다. SI 개발자로 1년 6개월째네요. 1년으로는 엄청난 노력 없이는 많이 부족할 거예요.

  • gaptimer
    30
    2020-12-04 20:46:22

    국비학원은 기본 지식을 가르치지 않습니다. 당장 실무에서 저렴하게 써먹을만한 인력을 키우는 곳이죠

    저는 국비학원 커리큘럼 따라가면서 웹사이트 몇 개 만들어서 포트폴리오 만들고 취업하시는걸 추천드려요.

    학원 교육이 충분하단 말은 아닙니다. 부족해도 한참 부족하지만 회사에서 배우는게 훨씬 빨리 늘기 때문에

    취업을 빨리하는게 중요하다는게 저의 생각입니다.

    학원 교육 너무 믿지 마시고 본인이 웹사이트를 직접 만들면서 필요한 부분은 추가적으로 공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OKKY
    2k
    2020-12-04 21:21:08
    해당 게시물은 관리자에 의해 Tech Q&A에서 사는얘기로 이동 되었습니다.
  • 마을주민
    10
    2020-12-04 21:27:52

    gredo 님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프론트쪽으로 취업후 실력 쌓고 나서 백엔드 배우고 풀스택으로 취업하신 건가요?

    전 매일 매일이 나갈 곳도 없고 약속도 없어서 하루 평균 10시간 ~ 이상 공부하는데 투자해도 1년은 짧을까요... ㅠ

    gredo 님계 거처간 방법도 신중히 생각해보겠습니다.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 마을주민
    10
    2020-12-04 21:38:34

    gaptimer 님

    우선 답변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gaptimer님 말대로라면 저에겐 정말 희망적인 계획인거 같습니다.

    절박하고 간절하다보니 시작도 안했는데 조바심부터 생기고 있었는데 조언해주신 답변 신중히 생각해보겠습니다

    정말 감사하고 또 감사합니다!

  • web java
    3k
    2020-12-05 14:40:01

    국비중에서도 제대로 교육하는 기관들이 있으니까 5~6개월 빡세게 공부해서 프로젝트를 만들어보는게

    값진 경험이 될것입니다.

    수료후에 본인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과목은 추가적으로 얼마든지 공부하셔도 되니까 먼저 공부방향과

    포폴제작을 전문기관에서 도움받아 준비하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학원수업만 100%의지하지말고 매일 개별적으로 추가적인 학습은 꼭해서 본인의것으로

    만드는게 훨씬더 중요하구요~

    웹개발분야가 힘들고 생각보다 공부할 내용들이 많지만 포폴을 제작해보면 스스로의 성취감도 클것입니다.

    참고로 웹개발만 전문적으로 교육하는 전국 최우수기관이 있는데 여기도 참고해보면 많은도움될것같네요~(학원홍보페이지참고/ 5년인증 최우수기관 JAVA웹개발 전문가 양성과정~)

    아무쪼록 열공해서 꼭 안정적인 기업체로 채용되기를 바랍니다^^


  • gredo
    844
    2020-12-07 09:00:07

    지금 하는 일이 SI 프로젝트다보니 풀스택 아닌 풀스택이긴 하죠 ^^;;;

    저는 처음에 프론트엔드로 취업했다기보다는 할 줄 아는게 퍼블리싱에 기초 프론트엔드 지식 뿐이었어요. 스타트업에서 동료 개발자가 없는 상태에서 일하다보니 개발을 제대로 배워야 하는 필요성을 깨닫게 된 거죠.

    백엔드는 필요에 의해 배우기 시작했는데, 막상 팀에서 떨어져나오고 다시 개발자로 취업은 해야겠으니 자바 백엔드 과정을 듣게 되었습니다. 국비 기간동안 정보처리기사도 취득했고요.

    요즘은 SI 하면서 개인 공부로 프론트엔드, 백엔드, 자료구조, 알고리즘 등 틈틈이 공부하고 있는데, 퇴근하고 공부하는 게 쉽지 않지만 공부 시간에 더 많이 할애하고픈 마음이 크네요.

    아무튼 이 분야도 자신이 필요성을 깨닫는다던지, 재미를 느낀다던지 하는 지점이 있으면 훨씬 열정적으로 할 수 있다는 의견입니다 ㅎㅎ

  • 로그인을 하시면 댓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