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년 1월에 1년차 개발자가 되는 어느 게임 및 콘텐츠 회사를 가면 있는 평범하디 평범한 현직 유니티 개발자입니다.
이전부터 계속 고민하던 것(관련글)을 여러 크고 작은 정보들을 모으면서 여러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하고 나서 드디어 방금!
유니티(VR 및 AR) 및 C# 개발자에서 프론트엔드 개발자로의 전향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Visual Studio Code만 깔았을 뿐인데 반은 성공한 것 같은 이 성취감은 대체;;)
그래서 지금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는 중인데(상황에 따른 가변성 O), 후술할 계획에 관한 조언을 여러 선배님들로부터 구하고자 다시 게시판에 글을 올립니다.
우선 육체노동하면서 유니티랑 C++, C# 배워서 취업 도전했던 지금보다 파릇파릇했던 그 시절처럼 모두 짬내서 독학(인강 포함)을 전제로 세운 계획이며,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 데드라인은 그 시절보다 더 짧게 잡았습니다.
(※Deadline : ~ 2021. 12. 15.)
1. HTML5, CSS3 교재 구매 후 정독 |
2. 생활코딩의 HTML5, CSS3 강의 듣고 따라 만들기 |
3. 지금까지 배운 내용들로 만들 수 있는 최대한의 결과물 만들기(ex. 웹사이트 게시판 등) → 포트폴리오 최소 1개 완성 |
4. 노마드 코더 선생님의 (※Vanilla JS를 포함한)JS 강의 듣고 따라 만들기 & My Style대로 응용하기 → 포트폴리오 최소 2개 완성 |
5. 노마드 코더 선생님의 React 강의 듣고 따라 만들기 & My Style대로 응용하기 → 포트폴리오 최소 2개 완성 |
6. Angular, Vue 등 부족한 부분 체크 및 가능하면 극복한 부분을 강조한 포트폴리오 완성하기 |
7. 코딩테스트와 면접에 대한 대비를 확실하게 해서(ex. 프로그래머스, 코테 & 면접 스터디 등) 프론트엔드 구직 도전 및 성공 |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선배님들의 조언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